다채로운 콘텐츠들이 모이는 신비로운 경남! ‘2024 경남콘텐츠페어(GNCF)’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0:25:12
  • -
  • +
  • 인쇄
도내 유망 콘텐츠와 도외 유명 콘텐츠 연계로 더 풍성하고 확장된 프로그램 구성
▲ '2024 경남콘텐츠페어' 포스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 제1전시장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모이는 원더랜드, 경남’(CONTENTS IN WONDERLAND)을 주제로, ‘실감콘텐츠, 게임, 웹툰’ 등 도내 우수 문화콘텐츠를 무료로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4 경남콘텐츠페어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하는 경남콘텐츠페어는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해 경남콘텐츠산업의 성장과 확산을 도모하고 도민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 체험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도내 유망 콘텐츠뿐만 아니라 경남도 외 유명 콘텐츠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고 확장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도민에게 더 많은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체험으로는 도내 기업·대학들이 제작한 게임, 웹툰, 실감콘텐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 존, 도내 지역별 캐릭터 인지도 향상 및 팬덤 형성을 위한 캐릭터존, ‘벼리’ 등 경남 대표 캐릭터와 핑크퐁, 아기상어 등 글로벌 콘텐츠 지식재산(IP)까지 만날 수 있는 캐릭터 포토존, 자유로운 휴식 공간과 함께 경남도와 진흥원이 지원하는 영화·영상, 출판, 음악 콘텐츠를 관람·체험할 수 있는 GN존을 마련했다.

도내 웹툰 콘텐츠 연계를 위한 웹툰 빌리지를 조성해 지역 연재 작가 작품 기획 전시존, 네이버웹툰 ‘한림체육관’ 이석재 작가의 라이브(디지털) 드로잉과 참관객이 함께하는 릴레이 드로잉 등의 웹툰 체험존, 지역 작가 창작 웹툰 관람존, 도내·외 작가 간 웹툰 네트워킹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풍성한 행사를 위해 메인 스테이지와 더불어 서브 스테이지도 설치했다.

메인 스테이지에는 개막식 행사 튼튼쌤, 핑크퐁·아기상어와 함께하는 핑크퐁 뮤지컬, 260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테크 전문 크리에이터 ‘잇섭’의 팝업 세미나(특별 강연)와 토크콘서트, 도내 대표 캐릭터들이 참가하는 '캐릭터 어워즈',UDT출신 유명 크리에이터 에이전트H와의 만남이 있을 예정이다.

서브 스테이지에서는 젠지아카데미 이승현 부장의 이스포츠 진로와 다양한 성공 기회를 주제로 한 콘텐츠 팝업 세미나, 콘텐츠 스타트업 기업설명회(IR), 네이버웹툰 ‘테러맨’의 스토리 작가 와이랩 한동우 작가의 콘텐츠 팝업 세미나,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션들의 공연, 도내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캠퍼스 스타 IR 경남 대회가 열린다.

드론빙고대회, 로봇경진대회, 사업자 연계(비즈 매칭) 등의 행사와 실감형 미디어아트로 구성된 경남, 빛으로 물들다 전시도 함께 열려 관람객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 피날레는 스트릿 맨 파이터 준우승 댄스팀 ‘위댐보이즈’와 개그맨 윤성호의 부캐릭터 '뉴진스님'이 참여하는 폐막공연으로 장식한다.

이정곤 경남도 문화체육국장은 “경남콘텐츠페어는 경남의 풍부한 문화적 자산과 혁신적인 콘텐츠가 한데 어우러져 지역 문화 산업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며, “젊은 창작자들의 뜨거운 열정과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빛나는 이 자리에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