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와 열정으로 꾸민 '제26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8 10:25:29
  • -
  • +
  • 인쇄
총 250여 명이 참가, 700여 명의 관객이 공연장 찾아
▲ 끼와 열정으로 꾸민 「제26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 성료

[뉴스스텝] 구미시 후원,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주최로 8월 18일부터 열린 '제26회 구미전국청소년연극제'가 25일 독백페스티벌과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연극제에는 상주, 칠곡, 당진, 의정부 등에서 참가한 총 250여 명이 열띤 무대를 펼쳤으며, 700여 명의 관객들이 연일 공연장을 찾았다.

강재림 백석예술대 극작과 교수는 “창의적인 창작과 각색의 비중이 높아졌고, 특히 중등부의 성장이 인상적이었다”고 심사총평을 밝혔다.

시상 결과, 단체상 부문 대상은 칠곡 석적중 '퓨전마당극 ‘심청전’', 최우수상은 정화여고 '보이지 않는 흉기', 우수상은 칠곡 북삼중 '꿈의 팔레트'가 수상했다.

개인상 부문의 대상은 구미여상 '이태경', 최우수연기상은 석적중 '강예원', 정화여고 '김나연', 북삼중 '김예서'가 수상했다. 우수연기상은 도송중 '오승우', 당진청소년카페수다벅스2호점메르헨 '윤이현', 정화여고 '서정안', 송정여중 '박인경', 구미여고 '김지민', 상주여중 '김나경', 달구벌고 '이경빈', 경민고 '서지희', 구미여상 '김현지', 석적중 '문서진', 사곡고 '방현민', 북삼중 '김민주', 석적고 '강현준'이 수상했으며 지도교사상으로는 경민고의 '최철오' 교사가 수상했다.

독백 페스티벌 최우수상은 거창연극고의 '정혜인', 우수상은 경민고의 '서지희', 청소년극단 예능의 '강민제', 장려상은 사곡고의 '이가람'이 수상했다.

김영심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장은 “이번 연극제를 통해 가슴속에 찬란한 씨앗 하나씩을 소중하게 담았을 것”이라며, “이 씨앗이 여러분의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양군, 벼 수확철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 실시

[뉴스스텝] 양양군 농업기술센터(소장 황병길)는 본격적인 벼 수확철을 맞아 콤바인 임대사업을 시행한다.군 농업기술센터는 9월 8일부터 10월 31일까지를 농기계 중점 임대기간으로 정하고, 주말‧휴일 없이 콤바인 임대사업을 상시 운영하기 위해 인력과 장비·부품을 구비하여 임대를 추진한다.군 농업기술센터 소유 콤바인을 임대하려면 안전교육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하며, 안전교육은 사용 미숙으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에

2025년 태백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뉴스스텝] 태백교육지원청은 9월 8일부터 9월 12일까지 ‘2025 반부패 청렴주간’을 운영하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주간의 대표 프로그램은 ‘청렴 인물사진 콘테스트’가 진행됐다. 직원들은 ‘청렴’과 ‘상호존중’을 주제로 인물의 표정이나 상징적인 소품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연출하여 촬영한 사진으로 일상 속 청렴의 가치를 창의적으로 표현했다. 총 5

철원 작은영화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주제로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 열려

[뉴스스텝]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영상미디어교육협회가 운영하는 2025년 작은영화관 기획전에 철원 작은영화관이 선정이 되어 8월 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뒤로 재생, 앞으로 재생’이라는 주제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고전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상영으로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