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예술단이 집 앞으로 찾아갑니다” 우리동네콘서트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4 10:20:14
  • -
  • +
  • 인쇄
14일까지 개최 희망 아파트와 마을 모집
▲ 2025 우리동네콘서트 모집 홍보문

[뉴스스텝] 천안시는 14일까지 천안시립예술단의 마을 참여형 기획공연 ‘우리동네콘서트’ 개최를 희망하는 아파트와 마을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천안시가 올해부터 공동주택 등 마을공동체가 장소, 관람객 안전관리, 관람 편의시설 등을 제공하면 천안시립예술단 공연, 장비 임차 등 공연료와 홍보 등을 지원하는 ‘우리동네음악회’를 ‘우리동네콘서트’로 명칭을 변경하고 참여 예술단을 확대한다.

올해부터는 천안시립합창단도 우리동네콘서트에 참여해 천안시립교향악단,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과 함께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천안시립교향악단의 해설이 있는 클래식, 영화음악, 오페라 ▲천안시립흥타령풍물단의 버나놀이, 천안웃다리풍물, 사자춤, 줄타기 ▲천안시립합창단의 팝페라, CM송 등으로 구성된다.

우리동네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립예술단 누리집의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천안시 문화예술과 전자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개최지는 20일 공개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예술 활성화를 도모하는 ‘우리동네콘서트’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구성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했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재)구미문화재단 대표이사 후보자 인사검증을 위한 것으로, 지난 5일 구미시장이 인사청문 요청안을 구미시의회에 제출하여 인사청문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은 총 7명으로, 위원장에 김영태 의원, 간사에 정지원 의원을 비롯해 김민성, 김영길, 김정도, 소진혁, 추

구미시의회 제293회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구미시의회는 1월 13일 본회의장에서 2026년도 첫 회기인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는 1월 20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진행된다.본회의에 앞서 이정희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시가 주최·주관하는 문화·관광·체육 행사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반영할 필요가 있다며 관련 정책 및 제도 도입을 제안했다.이날 본회의에서는 시정질

영광군 지내들영농조합법인, 찰보리쌀·홍미 1,000포 기탁

[뉴스스텝] 영광군은 1월 13일 지내들영농조합법인(대표 김순례)이 지역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찰보리쌀과 홍미 각 500포씩, 총 1,000포(약 5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물품은 각 읍·면사무소에 배부되며, ‘나눔냉장고’를 통해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지내들 영농조합 대표는 “지역에서 농사지은 곡식을 다시 지역에 나눌 수 있어 의미가 크다.”라며“앞으로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