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6 10:20:43
  • -
  • +
  • 인쇄
▲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24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11월 창설된 고려인청소년봉사단은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마을 자치봉사단으로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한 통역 도우미, 고려인 이주 역사 알리미, 마을방범대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안산시에 거주 중인 고려인 주민 동포, 고려인어머니봉사단, 대한고려인협회 회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기 청소년봉사단 76명의 임명장 수여, 2024년 주요사업 및 봉사활동 발표 등 순서로 진행됐다.

누르가세브 아딜벡 고려인청소년봉사단 단장(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3학년)은 “뗏골마을에 거주하는 고려인 아동·청소년 동포가 학교생활 및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서로가 아낌없이 도와주는 봉사단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내·외국인 문화간 화합과 세대간 소통을 위해 봉사하고 있는 청소년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상호 존중과 포용을 통해 동포와 함께 더불어 살아 갈 수 있는 상호문화 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 산청농협으로부터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 기탁받아

[뉴스스텝] 진주시는 3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산청군농협 임직원 80여 명이 동참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전했다.이번 기탁은 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 임직원들이 양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뜻을 모아 상호 기부에 참여하며 이루어진 것이다.진주서부농협과 산청군농협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2023년부터 3년 연속으로 상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는 지역 발전과 상생을 향한 두 지역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3일 오전 10시 30분 집현실에서 ‘2025년 직업교육발전 유공 기업·공공기관 교육감 표창 전수식’을 열었다.이번 전수식은 울산지역 직업교육 발전과 학교 현장의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표창 대상은 에스티아이 주식회사, 덕산하이메탈㈜, 주식회사 코리아피앤시, ㈜제일기계, ㈜탑아이엔디, ㈜원영 울산지점, ㈜경은기전, 주식회사

진주시의회, 경상국립대 특수교육과 신설 대정부 건의안 채택

[뉴스스텝] 진주시의회는 3일 본회의를 열고 ‘경상국립대학교 특수교육과 신설 및 입학정원 특례 승인 촉구 대정부건의안’을 채택해 정부와 관계 기관에 공식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만장일치로 채택된 이번 건의안은 지역 돌봄 인프라 붕괴와 발달장애인 교육·돌봄 공백 문제 해결을 위해 경상국립대에 특수교육과를 별도의 추가 정원으로 신설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 2023년 한국국제대가 폐교로 서부경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