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8 10:20:48
  • -
  • +
  • 인쇄
7개 구립도서관에서 주제별 강연, 공연, 체험 등...22일부터 접수
▲ 울산 북구청

[뉴스스텝] 울산 북구 구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구립도서관 7개관에서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작가와의 만남,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50여 개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도서관별 주요 행사를 살펴보면, 중앙도서관은 '옛 이야기와 전통문화'를 주제로, '옛 이야기로 듣는 우리 음악, 좋을씨고' 이효분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샌드아트 등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염포양정도서관은 '모두의 그림책'을 주제로, '어른의 그림책' 황유진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함께 읽는 북구의 책 연계 프로그램으로 메일함을 비우면 도서 대출권수를 2배로 늘려주는 '메일함 비우기'를 진행한다.

명촌어린이도서관은 'AI시대, GPT사피엔스가 되는 법'을 주제로, '3D펜으로 창작하기', 'AI로봇코딩 만들기' 등 미래시대를 대비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매곡도서관은 '00과 가까워지기'를 주제로, '속담과 가까워지기-원유순 작가와의 만남', 아트그룹 아뮤즈의 시낭송과 함께하는 '시와 가까워지기-뮤직 북 콘서트' 등 오감이 즐거운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기적의 도서관은 '너의 독서를 응원해'를 주제로, '수영장에 간 아빠' 유진 작가와의 만남, 그림책 매듭놀이 '소원 팔찌와 걱정인형 키링 만들기'를 진행한다.

농소1동도서관은 '도서관을 즐기는 방법'을 주제로, 중장년 대상 특강 '민화 모란도 그리기'와 독서퀴즈를 통해 도서 선물을 받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농소3동도서관은 '취미는 도서관'을 주제로, 방송인 정윤지와 함께하는 '커피와 음악을 사랑한 작가들의 인생을 바꾼 루틴이야기'와 청년 대상 특강 '마음휴식 핸드니팅 자이언트 얀 가방 만들기'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찾아보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북구 구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가능하며, 도서관별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9월에는 가족과 함께 도서관을 방문해 책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송년사 - 화순군의회]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과 직원 여러분!격동과 변화 속에 쉼 없이 달려온 2025년 을사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도약의 기운과 희망을 품은 2026년 병오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5년 대한민국은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국정 운영의 방향을 재정비하며 변화와 회복, 그리고 혁신의 흐름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된 뜻깊은 한 해였습니다.민생의 어려움과 구조적 과제가 여전히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손병복 울진군수 송년사

[뉴스스텝] 손병복 울진군수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 31일 군민과 동료 공직자에 감사를 전하며 ‘2025년 송년사’를 발표했다.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을사년(乙巳年)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여러분 덕분에 올 한 해도 큰 보람과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화합으로 새로운 희망 울진」을 향해 아낌없는 성원과 따뜻한 격려를 보내주

[2025년 송년사 - 울진군의회]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 송년사

[뉴스스텝] 울진군의회 김정희 의장은 을사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2025년 송년사를 통해,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울진이 흔들림 없이 나아갈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께서 서로를 믿고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어 주신 덕분”이라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이어 다가오는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울진 지역 곳곳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운이 가득하길 바란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다음은 울진군의회 김정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