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열고 출범 알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3 10:15:21
  • -
  • +
  • 인쇄
중구장애인체육회, 22일 창립총회 개최, 장애인 생활체육 지원체계 마련
▲ 서울 중구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 열고 출범 알려

[뉴스스텝] 서울 중구가 장애인의 생활체육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2일 중구장애인체육회 창립총회를 열고 공식 출범을 알렸다.

장애인의 체육활동에 관심과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구는 지난해 7월부터 장애인단체, 복지 및 체육전문가 10명과 함께 장애인체육회 설립을 위한 준비위원회를 결성했다. 이후 실무회의를 열고, 장애인체육회 운영에 관한 규약(안)과 2023년 사업계획(안)을 마련했다.

구는 22일 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중구 장애인체육회 규약(안) 제정 ▲부회장·이사·감사 등 임원 선임 ▲ 2023년 사업계획(안) 등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중구장애인체육회 첫 회장으로 김길성 중구청장이 추대됐다.

중구장애인체육회는 서울시장애인체육회의 지회 설립 승인을 마친 후 4월부터 정식 운영하며 사무국은 중구 구민회관 1층(을지로39길 40)에 마련한다.

향후 장애인 운동 프로그램 운영, 장애인체육대회 개최, 각종 동호회 활동 지원 등 다각적인 체육활동 지원 업무를 수행한다.

아울러 장애인 생활체육지도자 2명을 학교, 주간보호센터, 복지관 등에 배치하여 체육활동의 접근성을 높이고 맞춤형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구가 운영하는 7개 체육센터에서는 장애인 대상 체육 프로그램 이용료를 50%를 감면해 주고 있으며, 매달 9만 5천원의 장애인 스포츠강좌 이용권도 제공하고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이번 중구장애인체육회 설립을 계기로, 장애인의 체육활동 진입 장벽을 확 낮출 것”이라며, “장애인이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면서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꾸려나갈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기다림이 바뀐다” 스마트 버스 승강장 전격 운영

[뉴스스텝] 강릉시가 다양한 체감형 ITS 서비스 제공을 통해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성공개최 준비와 미래 교통 선도도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교통약자와 시민 모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강릉노인종합복지관 스마트 버스 승강장 등 4개소를 26일부터 정식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한 스마트 버스 승강장은 냉난방 시스템, 온열 의자, 에어커튼, 자동문, 미세

청주시, 지북‧미원‧낭성정수장 정수처리기준 전면 충족

[뉴스스텝]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북·미원·낭성정수장이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실시한 모든 정수처리 기준을 100% 충족했다고 26일 밝혔다.정수처리 기준은 수질검사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바이러스나 지아디아 같은 병원성 미생물이 수돗물에 섞이지 않도록 관리하는 기준이다. 즉, 정수장을 운영·관리할 때 반드시 지켜야 하는 안전장치다.상수도사업본부는 환경부 기준(불활성비 1 이상)에 따라 소독능(CT 값)

영동군자원봉사센터 담이랑봉사단, 추풍령면 도계공원 포토존 설치

[뉴스스텝] 충북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의 담이랑봉사단(회장 정수인)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여가․소통 공간 마련을 위해 추풍령 도계공원 내 포토존 설치 사업을 추진했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2025 영동군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인 담이랑봉사단의 ‘포토존 설치 사업’으로 진행됐으며, 감나무봉사단과 아침해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힘을 보탰다. 단원들은 공원 내 포토존 구조물 설치, 주변 환경정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