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립 칠원도서관, 2023년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0:20:09
  • -
  • +
  • 인쇄


[뉴스스텝]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군내 유·초등생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에는 △유아 5~6세(2017~18년생)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창의력을 기르는 ‘마음 쑥쑥 책 놀이터’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간단한 한자부터 고사성어까지 배우는 ‘이야기 한자교실’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창작교구를 활용한 코딩 수업인 ‘생각이 자라는 초등 코딩’을 개설한다.
강좌는 오는 9월 9일부터 매주 토요일 10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정원은 강좌당 각 15명이며 수강을 희망하는 군민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칠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칠원도서관 어린이 회원만 접수 가능하므로 칠원도서관 회원이 아닌 사람은 강의 접수 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함안군립 칠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강좌를 통해 폭넓은 독서를 하고, 삶의 질과 활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우범기 전주시장, 완산동 찾아가 시민과 ‘소통’

[뉴스스텝]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는 소통 행보를 이거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24일 완산동주민센터에서 완산동 통장과 주민자치위원회, 자생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과 전주 발전과 시민들의 생활 불편 개선을 위한 ‘2025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시정 목표와 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완주-전주 통합 △광

윤병태 나주시장 “인공태양 연구시설 최적지는 나주”

[뉴스스텝] 윤병태 나주시장이 미래 청정에너지인 인공태양(핵융합) 연구시설 나주 유치를 기원하며 전 시민의 관심과 염원을 끌어내기 위해 ‘릴레이 챌린지’에 나섰다.24일 나주시에 따르면 전날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지목을 받은 윤병태 시장은 “인공태양 연구시설은 미래 첨단산업의 핵심 기반이 될 전략적 거점”이라며 “전라남도와 함께 부지와 기반 시설 확보, 주민 수용성 제고에 철저히 대비해 시민 역량을 하나로

군산시 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가 24일 오후 2시, 센터 2층 강당에서 ‘2025 자원봉사 활동처 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에는 관내 자원봉사활동처 담당자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원봉사 현장에서의 효율적인 업무 수행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으로 진행됐다.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우리가 즐겁게 일하는 법’을 주제로, 자원봉사 관리자의 긍정적 리더십과 팀워크 향상, 스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