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내외동 청소년 벼룩시장 개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0:25:43
  • -
  • +
  • 인쇄
▲ 김해시 내외동 청소년 벼룩시장 개장

[뉴스스텝] 지난 10월28일 거북공원에서는 “청소년 벼룩시장” 행사가 있었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내외동청소년지도위원회의 주관으로 10년전부터 거북공원에서 매월 넷째 토요일 실시해왔으며 코로나로 인해 3년간 일시 중지됐다가 올해 5월부터 다시 시작했다.

청소년 벼룩시장은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해오는 것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사용하던 중고물품에 자유롭게 가격을 정하고 판매하면서 합리적인 소비문화를 체험하고, 판매금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기쁨을 알리고자 내외동 청소년지도위원회가 주관하여 개최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엔 청소년지도위원들의 재능기부로 대금, 기타 연주 등 흥겨운 음악공연과 청소년들의 즉석 음악공연이 이루어져 행사장 흥을 돋우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쓰지않는 물건을 가져와 나눌 수 있는 곳이 있어 기쁘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이태영 내외동청소년지도위원회장은 “벼룩시장을 다시 찾아준 청소년들에게 고맙고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이 청소년 벼룩시장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