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8월 씨네마루 영화 '지옥만세' 상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0:25:02
  • -
  • +
  • 인쇄
학교폭력과 종교의 만남…독특한 소재와 연출로 호평과 수상 이어져
▲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8월 씨네마루 영화 '지옥만세' 상영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는 2023년 8월 씨네마루 영화 '지옥만세'를 상영한다.

영화 '지옥만세'는 학교폭력과 사이비종교를 다룬 한국 독립영화다. 왕따와 학교폭력에 시달리는 나미(오우리)와 선우(방효린)는 ‘지옥 같은 현실’의 탈출구로 자살을 꿈꾼다. 그러나 이들의 탈출 시도는 미수에 그치고, 나미와 선우는 자신들을 괴롭히다 전학 간 동급생 채린(정이주)을 찾아가 되갚아주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그사이 채린은 의문의 종교에 심취하여 착한 사람이 되어버렸고, 혼란스러운 나미와 선우는 채린이 맹신하는 종교단체를 의심하게 된다. 종교단체의 총무 한명호(박성훈)은 선한 얼굴로 집단의 이면을 숨기려 한다.

이렇듯 신선한 소재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영화 '지옥만세'는 지난해 국내 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뒤, 신인감독인 임오정의 발칙한 데뷔작이라는 평과 함께 수상이 이어졌다. 2022년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CGK촬영상, 제48회 서울독립영화제 넥스트링크상과 2023년 제11회 무주산골영화제 아빈크리에이티브상을 수상했다.

뛰어난 연기도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전재준 역을 맡았던 박성훈 배우와 넷플릭스 드라마 '소년심판'에서 청소년센터장의 딸 김아름 역을 맡았던 정이주 배우 모두 전작에서 보여준 생생하고 강렬한 연기를 가감 없이 펼친다.

영화 '지옥만세'는 오는 8월 17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1회씩 총 9회 상영되며 목요일은 오후 7시, 금요일은 오전 11시, 토요일은 오후 4시에 관람 가능하다. 관람료는 성인 5천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년 신년사] 진병영 함양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그리고 700여 공직자 여러분!희망찬 새해, 2026년이 밝았습니다.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새해를 맞이하는 이 자리에 서니 설렘보다는 먼저 무거운 책임감이 마음에 다가옵니다.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현실은 결코 가볍지 않습니다.군정의 선택 하나하나가 군민의 일상과 미래에 직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국내외 경제 여건의

[2026년 신년사] 정수권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신년사

[뉴스스텝] 사랑하는 경산교육가족과 존경하는 경산시민 여러분!을사년(乙巳年)이 저물고 성장과 변화를 상징하는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지난 한 해는 비단 경산교육만이 아니라 나라 전체의 교육현장에서 학습권과 교권 등 앞으로 해결해야 할 수 많은 과제들이 우리들 앞에 던져졌습니다. 그러함에도 중단할 수 없는 교육이라는 긴 여정에 함께 걸어가는 교육가족 여러분과 늘 따뜻한 격려와 힘찬 응원

[2026년 신년사] 공영민 고흥군수 신년사

[뉴스스텝]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향우 여러분!그리고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품고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를 맞이하여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고 기쁨이 넘쳐나시길 진심으로 소망합니다.지난 한 해 동안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으로 고흥의 변화․발전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졌고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있는 다수의 성과들을 거둘 수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