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서울 마포구민 초청 ‘자매도시 고창군 바로알기’ 체험행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06 10:25:26
  • -
  • +
  • 인쇄
▲ 고창군, 서울 마포구민 초청 ‘자매도시 고창군 바로알기’ 체험행사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5일과6일(1박2일) 서울시 마포구민을 초청해 고창의 우수한 문화관광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고창군은 마포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수년간 대표축제 초청 및 농산물 직거래 행사 등을 통해 교류를 이어왔다. 자매도시 바로알기 체험행사에는 마포구 상생위원회 부위원장 등 직능단체장 40여명이 참여했다.

마포구 직능단체장들은 고창군에서 선운사 탐방을 시작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된 고창의 갯벌을 체험하고, 고인돌 유적지를 둘러보며 우리군의 뛰어난 자연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에 참여한 마포구민은 “우리 마포구가 고창과 자매결연이라는 것에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고창에서의 추억을 오래도록 좋은 기억으로 간직하며 가족, 지인들과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말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군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고창에서의 이틀이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며 “이달 19일에 화려하게 개막되는 제50주년 고창모양성제에도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가족, 지인과 함께 다시 한번 방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창군은 서울 마포구를 비롯해 성북구, 관악구, 송파구, 부산 동래시, 경북 상주시, 부산 동래시와 자매 결연을 맺고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속하여 소통하며 다방면에서 실질적인 교류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성료…‘세계 속 백제’ 향한 도약

[뉴스스텝] 1500년 전 찬란한 백제의 숨결이 깃든 ‘제71회 백제문화제’가 10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2일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축제는 ‘세계유산 백제, 동탁은잔에 담다’를 주제로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공산성, 무령왕릉과 왕릉원,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지며, 70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대성공을 거뒀다고 밝혔다.1,071대의 드론이 백제

충남도, “백제문화제, 글로벌 축제 만든다”

[뉴스스텝]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백제문화제를 글로벌 역사문화축제로, 부여는 세계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로 만들어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김 지사는 12일 부여 백제문화단지 주무대에서 열린 제71회 백제문화제 폐막식에 참석, 성공적인 행사 마무리를 축하했다.김 지사와 관람객 등 3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폐막식은 폐막 선언, 김 지사 축사, 주제공연, 폐막 퍼포먼스, 축하공연, 드론쇼 등의 순으

청주시, 베트남 하노이서 K뷰티 마케팅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12일(현지시간) 사단법인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는 마케팅 행사를 개최했다.행사에는 △뷰티콜라겐 △기린화장품 △마크로케어 △뷰니크코스메틱 △포메데시 △골드레벤 △사임당화장품 △이룸의 터 △아로마아로넷 △지엘캄퍼니 △화니핀코리아 △에비수헤어 △(주)에이치피앤씨 등 지역 헤어 제품과 기초화장품 생산 전문기업 13개사가 참여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