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 글로벌 체험센터, 방과후 단기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7 10:25:35
  • -
  • +
  • 인쇄
원어민 방과후 단기프로그램 시행, 참여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 우수
▲ 성동구 글로벌 체험센터가 방과후 단기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 성수 글로벌 체험센터가 지역 내 초등학교 3~6학년 대상 원어민 방과후 단기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센터에서는 지난달 11일부터 21일까지 2주 동안 방과후 신규 프로그램 Our Five Senses(5가지 감각)와 Our Neighbors(우리 이웃나라)를 운영했다.

Our Five Senses(5가지 감각)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상상, 추론, 착시 등의 두뇌활동을 통해 숨겨진 감각을 발견해보고, 반전을 이용한 게임을 통해 감각을 일깨워보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참여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Our Neighbors(우리 이웃나라) 프로그램은 우리 주변 국가의 문화적 소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그 이면의 상징적 의미, 지리, 역사적 배경 등도 자연스럽게 배워볼 수 있었다. 베트남의 전통 문양 랜턴을 만들어보는 등 크래프트 활동을 통해 역사, 지리, 예술 등 다양한 타교과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한편, 오는 10월 23일부터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두 개의 방과후 프로그램 Little Adventures(소소한 모험)와 Save Our Earth!(지구를 지키자!)이 진행된다.

Little Adventures(소소한 모험) 프로그램은 스토리북 기반 수업으로 남들과 조금 다른 주인공 캐릭터인 용의 소소한 여정을 통해 자존감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창의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유의미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Save Our Earth!(지구를 지키자!) 프로그램은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이라는 범교과 학습주제에 기반하여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하여 일상에서 학생들이 몸소 실천할 수 있는 단순하지만 실용적인 환경보호방안을 글로벌한 관점에서 함께 고민해볼 수 있는 프로젝트 활동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우리 학생들이 유의미한 글로벌 체험을 통해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 뿐만 아니라 창의적 사고 역량과 공동체 역량을 갖춘 글로벌 시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