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문화재단, 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10:25:18
  • -
  • +
  • 인쇄
김포예술인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예술상식, 알.쓸.예.상
▲ 홍보이미지

[뉴스스텝] 김포문화재단은 2023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김포예술인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예술상식 ‘알.쓸.예.상’) 참여자를 모집한다.

김포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 '알.쓸.예.상'은 예술인들의 안정적인 예술창작활동에 꼭 필요한 실무상식 4가지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예술인의 실무 대응 능력을 높이고 예술 활동에서 스스로의 권리를 지킬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 11월 14일 '계약 및 저작권'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찾아가는 예술인 권리보호교육’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저작권 법학박사이자 리웨이뮤직앤미디어 대표 이지형 대표가 예술 활동 중 알아야 할 계약시 유의 사항, 저작권 지식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 11월 15일 '문화예술단체 SNS 홍보법'은 현재 네이버 인플루언서이자 올웨이즈 어웨이크 김연정 대표가 다양한 홍보매체의 특징,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법, 카피라이팅 기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 11월 16일 '예술인 고용보험'은 노무법인 우광 대표 권준희 노무사가 지속가능한 창작 활동을 위한 울타리 예술인 고용보험의 가입과 신고 절차 그리고 적용 범위와 해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 11월 17일 '공모사업 기획서 작성 A to Z'는 기획의 정의 및 핵심요소 파악, 기획서작성 실무, 기획서 구성 및 형식파악 등에 대한 내용으로 MBC 아카데미 문화연출학부 학과장이자 ㈜저스트플래닛 정민주 대표가 진행한다.

각 강의는 김포아트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김포 지역 예술인 및 예술계 종사자 누구나 가능하고 참여비는 무료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