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청소년수련관,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3 10:25:24
  • -
  • +
  • 인쇄
▲ 창녕군청소년수련관,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

[뉴스스텝] 창녕군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2일, 창녕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주민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제8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에는 성낙인 군수와 김재한 군의회 의장, 김종식 교육장 등 기관 단체장은 물론 단원 학부모와 여러 학교의 청소년들이 관람객으로 참석했다.

이날 공연에서는 △Eine Kleine Nachtmusik △미솔라 △산토끼/따오기 △이웃집 토토로 OST △마녀 배달 부키키 OST △The sound of music △Flowerdale △Oblivion △Danzon No.2 △크리스마스 송 10여 곡의 연주에서 각 파트 단원과 강사가 협연하는 무대를 선보여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재규 관장은 “1년 동안 정기연주회를 열심히 준비한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와 격려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음악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오늘 멋진 공연을 보여준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 단원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라며, “우리 군에서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2016년부터 창녕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중인 꿈의 오케스트라_창녕은 관내 9개 초등학교와 6개 중학교, 1개의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57명을 대상으로 1인 1악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 '가을 무학산' 구절 선정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0월의 ‘우리말 공감 글귀’로 하영 시인의 시 ‘가을 무학산’의 한 구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하영 시인은 해당 시에서 “가을 무학산은 내 마음의 넓이만큼 아름답다. 열린 귀만큼, 열린 눈만큼 눈부시다.”라고 썼다.시인은 이 글귀를 통해 ‘무학산은 하늘에 닿아 있다. 억새며 나무며 하늘 닿은 모든 것은 눈부시다. 어쩌면 어느 계곡에서 푸드득! 하고 학이 날아오를지도 모른다. 무학산

서천군,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대상 방문교육 성료

[뉴스스텝] 서천군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9월 한 달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19개소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활용한 제2차 이용자 방문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노인과 장애인 등 사회복지급식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균형 잡힌 식생활과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맞춤형 지도를 제공했다. 교육에서는 6가지 식품군의 균형 있는 섭취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 규칙적인 운동과

수원시 장안구, 제4회 연무 감골축제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는 오는 10일까지 '제4회 연무 감골축제'의 광교산 가요제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10월 24~25일 광교공원에서 열리는 감골축제는 연무동 주민자치회와 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연무동의 대표적인 마을 축제다. 축제 첫날인 24일 저녁에는 ‘감골 영화의 밤’으로 야외 영화 상영이 진행된다. 둘째 날인 25일(토)에는 광교산 가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