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폴 인 가꿈(FALL IN GAGGUM)’ 아트마켓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8 10:15:29
  • -
  • +
  • 인쇄
▲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 ‘폴 인 가꿈(FALL IN GAGGUM)’ 아트마켓 개최

[뉴스스텝] (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는 가꿈 아트마켓 ‘폴 인 가꿈(FALL IN GAGGUM)’을 10일부터 12일까지 10시 30분부터 21시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 중앙광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김해문화콘텐츠 플랫폼 ‘가꿈’이 올해 두 번째로 여는 아트마켓으로, 김해 장유 소재의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과 협업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을 만나기 위해 기획됐다.

‘폴 인 가꿈’ 아트마켓에서는 현재 가꿈에 입점 중인 30개 팀의 창작자와 상점이 만든 공예제품과 예술작품, 문구 및 잡화류 등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최근 추가된 지역 디자이너의 일러스트 문구상품과 생활소품, 의류, 식품 등도 함께해 더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아트마켓의 바탕이 되는 ‘가꿈’은 김해문화도시센터의 2023 문화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디자이너와 예술가의 상품을 소개․판매하고 있다.

지난 9월부터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으며 지역 내 창작자와 상점을 소개하는 창구 역할을 맡고 있다.

이영준 김해문화도시센터장은 “‘가꿈’은 지역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활동 지원과 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으로 이번 아트마켓에서는 김해만의 특색 있는 상품을 만날 수 있다”라며 “향후 지역 기업과의 협업, 작가 및 상점 발굴을 지속 추진해 김해 대표 문화콘텐츠 브랜드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이번 아트마켓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현장 참여 가능하다.

가꿈과 아트마켓 관련 내용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 MZ세대 맞춤형 관광 발전방안 연구 완료

[뉴스스텝] 제주를 방문하는 MZ세대(1980-2010년대 출생)는 로컬 경험과 환경 윤리를 중시하는 가치소비자이자 사회관계망(SNS)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특성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외국인 MZ세대는 내국인의 2배에 달하는 소비력을 보이며, 제주 관광의 새로운 핵심층으로 자리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한국관광외식문화원에 의뢰해 진행한 ‘제주 MZ관광 발전방안 연구용역’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전남 대표 생활복지 모델로 자리매김

[뉴스스텝] 전라남도 ‘우리동네 복지기동대’가 출범 5년 만에 27만 6천 가구를 지원하는 등 마을 이웃과 함께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신속히 해결하는 전남 대표 생활복지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2019년 4월, 전국 최초로 민관협력 봉사조직으로 출범했다. 복지기동대는 마을 이장·부녀회장, 생활 밀접 기술을 가진 주민, 자원봉사자들이 공무원과 함께 이웃의 어려움을 살피고 해결하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경기옛길 걸어요. 경기도, 4개 코스 추천

[뉴스스텝] 경기도가 추석 연휴와 나들이 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의 대표 역사문화탐방로인 ‘경기옛길’의 주요 코스를 추천했다.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에서 전국으로 연결되던 주요 교통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조성한 탐방로다. 현재 총 7개 길, 56개 구간, 677km에 달한다.우선 의주길 제5길 임진나룻길(파주)은 파주 독서삼거리에서 임진각까지 이어지는 코스다. 율곡 이이의 자취가 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