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립도서관, 2023 초등 여름 독서 캠프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0:20:16
  • -
  • +
  • 인쇄
▲ 2023 초등 여름 독서 캠프

[뉴스스텝] 의성군은 8월 11일 봉양온누리터 도서관에서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여름 독서 캠프를 실시했다.

“여름밤, 우리 도서관에서 놀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독서 캠프는 어린이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주제 도서를 깊이 읽고 특색있는 독서활동을 경험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자 기획됐다.

『숨바꼭질』, 『날아라 삑삑아』를 쓴 권오준 작가의 동화책 스토리텔링을 시작으로 등장 캐릭터 만들기, 도서관 보물찾기 등의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했다. 주제 도서 『비비를 돌려줘』를 연계한 마술공연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어서 더욱 호응이 좋았다. 해가 진 뒤 도서관 야외 데크에서는 손정윤 소프라노의 공연이 열렸다. 바람의 빛깔, 넬라 판타지아 등의 익숙한 노래가 연신 흘러나오자 지나가던 주민들도 발걸음을 멈추고 분위기 있는 여름밤 공연을 감상했다. 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는 멋진 도서관에서 신나는 하루를 보내 즐거웠고 다음 방학 때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봉양온누리터도서관은 8월 22일부터 11월 말까지 초등 스피치 외 13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