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전통시장체험주간 '수고했어 올해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0 10:25:23
  • -
  • +
  • 인쇄
영천시장 '코리안 타파스 영천21', 포방터시장 '밀키트 브랜드 출시 이벤트' 등
▲ 서대문구가 연말을 맞아 ‘수고했어 올해도!’란 슬로건 아래 ‘전통시장 체험주간’을 운영한다. 사진은 올해 추석을 앞두고 영천시장을 찾은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이달 21일부터 30일까지 ‘수고했어 올해도!’란 슬로건 아래 ‘전통시장 체험주간’을 운영한다.

영천시장에서는 21개 점포가 참여하는 ‘코리안 타파스 영천21’이 열려 꽈배기, 떡갈비, 편육, 모듬전 등 시장 대표 음식과 과메기, 석화 등 제철 음식을 만날 수 있다.

직장인들이 음식을 즐긴 후 영천휴게소에 비치된 함에 명함을 넣으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누구나 음식 사진 등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역시 추첨해 헤어드라이기 등의 연말 선물을 제공한다.

영천시장 두레박 건물 4층 공유주방에서는 ‘코리안타파스 영천21×전통주 페어링 클래스’가 열린다. 전통주 소믈리에 민준호가 진행하는 ‘우리 술에 관한 인문학 강의’를 듣고 영천시장 대표음식과 어울리는 전통주를 체험할 수 있다.

포방터시장에서는 자체 밀키트(바로 요리 세트) 브랜드인 ‘포유포밀’(for you for meal)을 출시한다.

시장 입구에 설치된 무인자판기에서 5가지 제품(어머니와 아들 닭볶음탕, 포방터쭈꾸미, 착한코다리, 왕자떡볶이, 소불고기)을 24시간 구매할 수 있다. 제품 구입 후 조리 완료된 사진과 후기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온누리상품권(5천 원)을 제공하는 ‘릴레이 경품행사’가 백련시장(21∼22일), 인왕시장(22일), 홍제골목형상점가(22∼23일), 유진상가(26일), 포방터시장(28일), 영천시장(29∼30일)에서 잇달아 열린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가족이나 직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기고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연말 전통시장 체험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교육지원청, 청렴정책 추진 실적 공유 및 정서 회복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일, 어울림실에서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2025년 청렴나눔 학습동아리 활동(5차)’을 실시했다. 이번 5차 활동은 2025년도 청렴정책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청렴 실천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 전문강사를 초빙해 색채를 통한 마음 건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색채를 활용한 심리 분석을 통해 공

“12월 산타” 광주광역시 서구아너스, 아이들 100명 소원 이뤄줘

[뉴스스텝] 광주광역시 서구 고액 기부자 모임 ‘서구아너스’가 12월 산타가 되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한다. 서구는 3일 서구아너스로부터 지역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원성취 희망선물’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서구는 2013년부터 매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수기 공모전을 열어 소원을 들어주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

안산시의회 도시환경委,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현장 점검

[뉴스스텝] 안산시의회 도시환경위원회가 지난 2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신안산선 한양대정거장(가칭)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 현황과 안전관리 실태, 그리고 시민 이용 편의성 확보 방안을 점검했다.이번 현장활동은 2026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신안산선 정거장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추가 출입구 신설사업의 진행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예산 반영의 타당성과 공사 적정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