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설명회와 컨설팅으로 대입 궁금증 풀어 준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5 10:20:03
  • -
  • +
  • 인쇄
2023 대입 정시 대비 진학 설명회, 이달 30일 저녁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
▲ 서대문구 2023학년도 대입 정시 대비 설명회 및 컨설팅 포스터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2023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관내 수험생을 위해 진학 설명회와 일대일 맞춤 컨설팅을 진행한다.

먼저 ‘진학 설명회’는 이달 3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3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이날 우연철 진학사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2023학년도 정시 특징과 전망 ▲성적에 맞는 가/나/다 군별 대학 조합하기 등의 내용으로 강연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수강자들의 궁금증도 풀어 준다.

‘일대일 맞춤 컨설팅’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통지 이튿날인 다음 달 10일부터 12일까지 사흘간 오전 9시∼저녁 8시에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하루 20∼30명씩 총 80명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 컨설턴트가 각각 50분씩 개별 상담을 진행한다.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수험생과 이들의 학부모가 서대문구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진학 설명회 참가 신청자들에게는 현장에서 ‘2023학년도 정시 가채점 배치표’를 무료로 배부한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은 “진학 학과와 대학 결정을 앞두고 고민하는 수험생들이 이번 설명회와 컨설팅을 통해 시행착오 없이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될 경우에는 이들 프로그램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바뀌어 운영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안군 청년농업인들이 키운 결실, 학교4-H 우수회원에 장학금 지원

[뉴스스텝] 진안군 4-H연합회는 5일 진안군 농업기술센터 3층 소교육장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학교4-H 우수회원 8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은 지난 1년간 4-H 과제활동과 농촌문화탐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고, 학교생활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들로 선발됐다.장학금은 4-H연합회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학교4-H에 환원함으로써 학생들의 활동

강화군가족센터, 지역 협력 네트워크 통해 다문화가정 의료 사각지대 해소

[뉴스스텝] 강화군가족센터(센터장 박우석)가 지난 3일,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 협력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실질적인 의료지원 사례 관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다.센터는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통합 사례 관리 과정에서 강화군에 거주하는 결혼 이주 여성의 베트남 가족 구성원이 선천성 다지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고, 즉각적인 지역 자원 연계 방안 마련에 나선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겨울철 재난·안보 대응 태세 점검

[뉴스스텝] 포항시는 5일 포항시 통합방위상황실에서 ‘2025년 4분기 포항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변화하는 안보 환경에 대한 대응 태세와 겨울철 재난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지역 통합방위 체계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포항시는 국가전략산업이 집적된 데다 해안·항만 인프라가 밀집한 전략적 거점도시로, 안보 위협뿐 아니라 자연 재난과 각종 재해 위험이 상시 존재하는 지역적 특성이 있다. 이에 따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