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정산도서관, 풍성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0:20:33
  • -
  • +
  • 인쇄
▲ 청양 정산도서관, 풍성한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청양군 산하 정산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정산도서관은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슬로건 아래 9월 1일부터 27일까지 ▲얘들아, 도서관으로 놀고 배우러 과!(과학) 자!(자연) 행사 ▲도서 표지 그리기 작품 전시 ▲대출 권수 2배 확대 ▲도서 연체자 대출 정지 해제 등을 추진한다.

과! 자! 행사는 2023년 정산도서관 특성화 사업으로 유아와 아동들이 군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주제(과학, 자연, 생태, 환경 등)를 가지고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하는 사업이다.

국립중앙과학관은 정산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 전시와 체험․교육 서비스 프로그램 ‘과학 똑! 똑!’을 운영한다.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으로 추진하는 이 프로그램은 국립중앙과학관 보유 소장품을 활용한 전시와 과학교육, 체험행사로 아동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주요 내용은 ▲자연 속 숨은 곤충 찾기 전시 ▲곤충의 몸은 어떻게 생겼을까? ▲친환경! 지구를 지켜라! ▲디자인을 맛보다! 3D 캔디펜 등이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9월 5일부터 전화나 방문(선착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산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정산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산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어린이와 군민들이 도서관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인식하게 되길 바란다”라며 “도서관이 책과 관련된 자료제공뿐만 아니라 문화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