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0:25:51
  • -
  • +
  • 인쇄
학생·학부모·지역민 등 2,130여명 참여 성황리에 마쳐
▲ 2023년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과 남해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교육지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그 결실을 나누는 ‘2023 보물섬 남해교육공동체 행복축제’가 지난 26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6년 차에 접어든 ‘보물섬 남해행복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 간 소통과 협력을 이끌어냄으로써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이번 행복축제는 ‘즐거운 학교, 따뜻한 마을, 꿈이 영글어가는 보물섬 남해행복교육지구’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이 펼쳐졌으며, 학생·학부모·마을교사·지역민 등 2,130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관내 학교, 꿈빛학교, 마을배움터 등에서 목공예·인형만들기·VR·스포츠 등을 체험할 수 있는 41개의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참여 학생들은 오케스트라·밴드·사물놀이 등 음악 공연과 더불어 태권도·댄스·연극 등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실력으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경상남도와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최하는 ‘2023 찾아가는 안전체험박람회’도 함께 열렸다.

몸으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안전체험 부스 5개, 안전체험 버스 2대, 에어바운스 등이 설치돼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