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따뜻한 겨울나기' 노원구 사랑의온도탑 고공행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7 10:15:41
  • -
  • +
  • 인쇄
올해 목표금액 약 33억 원(현금 8억 3천, 현물 24억 4천), 구 전용계좌 성금 입금/부서(동) 방문 성품 기부/QR코드 비대면 성금 기부 가능!
▲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간 재원 확보를 위해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구가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은 지역 내 기부‧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민관 협력 모금운동이다.

이번 모금은 11월 15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목표금액은 32억 8천2백여만 원(현금 8억 3천5백여만 원, 현물 24억 4천6백여만 원)이다. 구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 상황을 고려해 2023 따겨 모금액 수준으로 목표액을 설정했다.

성금(현금) 기부를 원하는 개인, 단체 및 기업은 노원구 전용 계좌에 입금 후 부서(동)에 현금기탁서를 제출하면 된다.

생필품, 식료품 등 성품 기부를 원한다면 기부물품과 구매영수증, 현물기탁서를 부서(동)에 제출하면 된다. 비대면 성금 기부도 가능하다. QR코드를 통해 기부하면 별도의 서류 작성없이 쉽고 간편하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구는 2024 따겨 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자 지난 13일(월)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광장서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 행사를 진행했다. 가로 1.5m, 세로 4.65m 크기의 ‘사랑의 온도탑’은 모금 목표액의 1%(3천만 원)에 도달할 때마다 1도(℃)씩 올라간다. 홍보를 위해 롯데백화점 노원점 앞 광장과 중랑천 만남의광장, 총 2개소에 설치됐다.

특히 이날 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0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희망장을 수상하며, 시민참여 분야에서 사랑의열매 모금 및 지원사업에의 공헌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구는 매년 목표액을 초과달성, 모금액이 꾸준히 증가했다. 2021 따겨에서는 약 27억 원, 2022 따겨는 약 32억 원, 지난 2023 따겨에는 39억 원이 모인 바 있다. 모인 성금은 생계, 의료, 주거, 교육, 긴급구호비로, 성품은 복지시설, 취약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즉시 배부된다.

오승록 구청장은 “매년 많은 구민분들께서 함께 해주신 덕분에, 온정 넘치는 노원이 희망장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며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는 요즘, 주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올해도 많은 분들이 따뜻한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