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군정 소식지 ‘아라리사람들’ 기록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6 10:25:29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이 6일 군민에게 따뜻하고 유익한 소식을 전하는 군정 소식지 ‘아라리사람들’의 1년간 여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정보 전달의 매개체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아라리사람들’은 1997년 3월 창간한 군정 소식지로 이달 321호를 맞이했으며 웹진 제작, 점자·CD 제작, 매거진 ‘아라리’ 제작 뿐만 아니라 정선군 블로그, 유튜브, 카카오채널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해 군민과의 소통의 장을 더욱 넓혀가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전시회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강선구 정선부군수, 신원주 행정국장, 안석균 시설국장, 서건희 기획담당관 및 관계 공무원과 서덕웅· 박현준· 이은희· 장영기 아라리명예기자, 전윤호 시인, 황현옥 사람과그림 회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군민들이 지난 1년 동안 보내온 소식과 국민고향 정선의 자연경관, 그림, 시, 기고문, 칼럼 등을 발췌해 액자로 제작, 군민에게 선보였다.

군정 소식지 ‘아라리사람들’은 아라리 명예기자를 위촉 운영하고, 사람과 그림, 아라리 칼럼, 기고문 게재 코너 등 군민들의 참여와 재미있고 유익한 소식을 전하며 군민과 행정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2020년 정선군 민선7기 군정운영 만족도 주민설문조사 결과 군정정보를 취득하는 경로를 묻는 문항에 ‘아라리사람들’이라고 답한 비율이 전체의 27.7%로 가장 높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될 정도로 군민의 사랑을 받는 소식지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군정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해 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열린 홍보를 실현하는 ‘아라리사람들’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