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형 도전프로젝트 ‘천안공원예술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2 10:20:52
  • -
  • +
  • 인쇄
팀 에센셜이 주최한 행사로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기반 마련
▲ 천안형 도전프로젝트 ‘천안공원예술제’가 지난 9일 천안능수버들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시는 천안형 도전프로젝트 ‘천안공원예술제’를 천안능수버들공원에서 지난 9일에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천안시 공모사업 ‘2023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에 선정된 팀 ‘에센셜’의 ‘천안공원예술제(천공제)’는 천안시의 공원을 무대로 다양한 예술공연 행사를 펼치는 문화축제이다.

천공제는 ‘천무(舞)제, 천가(歌)제, 천악(樂)제’를 주제로 예술과 문화를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지역문화 정착을 유도해 청년 문화예술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이날 공연에서 청년 예술단체와 아티스트들은 춤과 노래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여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공연을 주최한 팀 ‘에센셜’ 구성원들은 천안에서 거주하는 학생과 직장인이자 천안예술의전당 공연장 안내원(하우스 어셔)으로 근무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공연예술을 접하면서 문화활동에 대한 관심과 목표가 비슷한 청년들끼리 모임을 구성해 공모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참가자 A 씨는 “이번 축제는 지역 예술단체와 아티스트들의 협업과 지원을 통해 지역 예술과 문화의 발전을 촉진하는 계가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예술과 문화를 지속해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팀 에센셜은 선호도가 높은 공원 3곳을 선정해 공원 홍보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청년담당관 청년정책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제시 (사)한국나눔연맹, 7,370만원 상당 후원물품 기탁

[뉴스스텝] 김제시는 (사)한국나눔연맹(중앙총재 안천웅)이 21일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해 총 금7,37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전달된 물품은 백미 10kg, 1,000포 라면(12개입), 1,000박스 건빵(3kg), 1,000개로 구성돼 있으며, 물품은 관내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되어 기초생활 안정과 영양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사)한국나

전남도, 1조 2천억 규모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총력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발표한 ‘핵융합 핵심기술 개발 및 첨단 인프라 구축사업’ 부지 유치 공모를 위해 21일 ‘인공태양 연구시설 전남 유치 대응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돌입했다.이날 회의에선 김영록 전남도지사 주재로 관련 기관장과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주도 대형 국책사업인 인공태양 연구시설 유치 사업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강력한 유치 의지를 다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 ‘행복누리 예술단’, 버스킹 공연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인천 계양구 동양노인문화센터는 10월 16일 계양아라온 수변무대에서 노인일자리사업단 ‘행복누리 예술단’의 버스킹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날 공연은 지난 9월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계양아라온에서 진행되는 ‘가을꽃 국화축제’를 찾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거리공연을 통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행복누리 예술단’은 어르신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