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16일부터 선착순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0:25:33
  • -
  • +
  • 인쇄
▲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김해시 화정글샘도서관 16일부터 선착순 모집

[뉴스스텝] 김해시립 화정글샘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해 이루어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유튜브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기획, 촬영, 편집, 퍼스널 브랜딩 교육을 통해 지역민의 미디어 창작 역량을 강화한다.

참가자들은 10회에 걸쳐 유튜브 채널 브랜딩 기획서 작성, 스마트폰 카메라 기능 이해와 촬영 실습, VITA 앱을 활용한 영상 편집 실습, 저작권 이해와 구독자 만들기 노하우 등 유튜브 콘텐츠 제작과 운영 전반을 교육받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8일부터 11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에 운영되며 참가자는 오는 16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예약포털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백쌍미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매체가 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능력을 함양하고 자기 자신을 브랜드로 만드는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정글샘도서관은 지역민의 미디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창의미디어실을 운영해 공간과 장비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 송출법, 마이크 활용 낭독 실습 등 다양한 미디어 활용과 창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과 창의미디어실 운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정글샘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