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문화관광재단, ‘나도, 문화인 페스타’ 선정작가 이다은 개인전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9 10:20:41
  • -
  • +
  • 인쇄
10월 24일까지 주민과 함께하는 미술 강좌 운영
▲ 이다은 개인전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11일부터 27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 회화작가 이다은의 개인전 ‘그저, 노력만으로는’이 약 500여 명이 관람하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고 밝혔다.

작가 이다은은 2023년 무화특화지역조성사업 ‘모두의 아티스트’ 선정작가로 이번 전시는 재단이 지역 작가를 발굴,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입주작가 지원 사업의 하나로 진행됐다. 이번 전시에 이어 11월에는 이다은 작가의 성과전이 계획돼 있다.

이다은 작가는 “이번 개인전이 창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지역 청년 작가들에게 창작과 전시 등의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11월에 예정된 성과 전시에서도 많은 작품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다은 작가는 주민과 함께하는 ‘Oh! ART 미술강좌’로 오일파스텔 원데이클래스를 10월 28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148아트스퀘어라는 공간을 통해 지역 작가와 지역 주민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앞으로 ‘어린이 사진전’과 ‘박현옥, 이정용, 이푸름’의 3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 2026년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 모집

[뉴스스텝] 양산시 소주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의 문화예술 역량 강화와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2026 소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문화예술단' 단원을 모집한다.이번 모집은 봉사·영상·부스·밴드·댄스·보컬 등 6개 분야의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9개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 단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포함한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연령의 청

하동군, ‘대한민국 새단장’ 최우수 지자체 선정

[뉴스스텝] 하동군이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기초자치단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은 물론, 특별교부세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대한민국 새단장’은 중앙부처·지방자치단체·지역사회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범정부적 환경정비 캠페인으로, 지난 9월 9일 국무회의에서 언급된 이후 9월 22일부터 10월 1일까지 전국 단위의 활동이 추진됐다.이에 행정안전부는 전국 2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수원중앙침례교회, 사랑의 라면 전달식

[뉴스스텝]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난 30일, 수원중앙침례교회와 함께하는 사랑의 라면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날 기부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교회 성도들이 사랑 나눔의 마음으로 컵라면 94 상자(2,000개)를 세류2동에 전달했다.고명진 수원중앙침례교회 담임목사는 “많은 양은 아니지만 사랑의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