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서울시의원, 대표발의한 6.25 참전기념비 건립 지원 조례안, 상임위 통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23 10:15:22
  • -
  • +
  • 인쇄
관내 6.25 참전유적지에 기념비 및 조형물 설치 근거를 명확히 마련
▲ 박환희 의원(노원2, 국민의힘)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박환희 의원(노원2, 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서울특별시 참전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2일 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에 통과된 조례안은 포괄적인 규정으로 인하여 6.25 참전유적지에 기념비 건립 사업의 추진 동력이 떨어지는 바, 명확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적극 행정의 동력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동 조례안에 따르면, 시장이 실시하는 참전유공자의 예우・지원 사업으로 관내 참전기념비・조형물 건립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사업의 명확한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관계 행정기관 및 법인・단체 등과의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시장의 노력을 규정하고 있다.

박환희 의원은 “명확한 법적 근거를 바탕으로, 6.25 참전유적지에 기념비 건립을 살피며, 6.25 참전 유공자의 호국정신을 기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예비)사회적기업 상품 팝업 홍보전시관 운영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역 (예비)사회적기업의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시민에게 널리 알리고 판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예비)사회적기업 제품 팝업 홍보전시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팝업 홍보전시관은 12월 15일부터 26일까지 안동시청 웅부관 1층 로비에서 운영되며, 안동시 관내 (예비)사회적기업 25개 사가 참여해 각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집중 홍보한다. 전시관에는 식품, 생활용품, 공예품 등 다양

충주 호암직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 호암직동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호암직동 하반기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가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호암직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의숙)는 15일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주민들이 직접 완성한 작품들을 전시한다고 밝혔다.호암직동 다목적센터(행정복지센터 1층)에서 열린 프로그램 발표회에는 노래교실·라인댄스·요가·통기타 등 4개 프로그램 수강생

부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활동운영 분야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부산시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5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 선정 결과, 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활동운영 분야 최우수상(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연중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참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활동 중심의 운영 모델을 성공적으로 정착시킨 점이 높게 평가된 결과다. 시상식은 지난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