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6년 원예산업발전협의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10:05:29
  • -
  • +
  • 인쇄
▲ 고창군 원예산업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22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지역 원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6년 고창군 원예산업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원예산업 관련 부서, 지역농협 조합장, 고창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등 통합마케팅 참여조직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25년도 고창군 통합마케팅사업 추진 결과를 공유하고, 2026년 원예산업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주요 과제와 정책 방향을 협의했다.

특히 산지 유통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통합마케팅 조직 운영 방향과 함께, 국비 공모사업인 스마트 APC사업(농산물산지유통센터, Agricultural product Processing Complex) 추진계획을 설명하며 참여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원예산업의 생산·유통 전반에 대한 정책 연계 방안, 품목별 전략적 육성 방향,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한 조직 간 협력 강화 방안 등이 주요 논의 사항으로 다뤄졌다.

성현섭 고창군 농촌활력과장은 “행정과 생산·유통 주체 간 협력을 통해 고창군 원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원자력 기반 청정수소 산업 거점 도약 시동

[뉴스스텝] 울진군은 1월 23일 덕구온천호텔에서‘2026 울진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하고, 동해안 청정수소 클러스터 구축과 연계한 울진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경상북도와 울진군이 주최하고, 경일대학교 K-U시티 사업단이 주관했으며, 동해안권 청정수소 산업 육성과 국가산단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기술·산업 연계 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진군은 원자력 기반의

남양주시의회,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 표창 수여식 개최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23일 남양주시의회 의장실에서 공공도서관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남양주시 오남도서관 소속 공무직 근로자 이인자 작가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이인자 작가는 대학 졸업 후 약 20년간 광고 홍보인으로 일하다 늦은 나이에 남양주시 공무직 근로자로 입사해 현재는 오남도서관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이번에 출간한 ‘삶은 도서관’이라는 에세이집을 통해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전북자치도,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 연다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군산시와 함께 서해안 시대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다.도는 23일 오후 군산시청에서 ‘도민과 함께하는 2026년 시군 방문’ 행사를 개최하고 군산시 도약을 위한 동행 비전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침수 피해 예방과 도서 지역 어항 정비, 노인복지 인프라 확충 등 군산의 미래가 담긴 현안들이 도마 위에 올랐다.도와 군산시가 가장 먼저 속도를 내는 분야는 지역 맞춤형 재난 예방을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