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학생 중심 진로 교육 혁신의 중심지로 인기몰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0:10:09
  • -
  • +
  • 인쇄
꿈키올래진로직업체험센터, 올해 상반기 1200명 참여…진로·직업 체험 만족도 97%
▲ 한일교사대화 일본교직원 한국초청연수

[뉴스스텝]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6월 문을 연 꿈키올래 진로직업체험센터가 단순한 체험 공간을 넘어 학생 개개인의 미래를 설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꿈키올래 진로직업체험센터에서는 확장현실(XR)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맞춤형 진로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찾아보고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1200여 명의 학생과 교사들이 센터를 찾아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한 데 이어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97% 이상이‘매우 만족’또는‘만족’이라고 응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중국 학생단, 일본 교사 등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교육 관계자들이 센터를 찾으며 진로 교육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상호 학습의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현재 울산교육청과 강원 철암고등학교, 전남 송지고등학교, 안덕 청소년문화의 집 등 여러 학교와 기관이 꿈키올래진로직업체험센터 체험을 위한 예약을 완료했다.

다음 달 30일과 31일에 열리는 서귀포시청소년진로축제에 확장현실(XR) 기기 체험 부스를 운영해 1000여 명의 학생들에게 미래산업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더 많은 학생이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 참여 인원을 기존 30명에서 60명으로 확대하는 등 하반기에도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직업 체험을 활성화하는 등 함께 성장하는 교육 모델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직업 체험 콘텐츠를 추가 개발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보완하며 학생들의 진로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한다.

한편 체험을 원하는 학생이나 단체는 도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지혜 교육장은 “꿈키올래 진로직업체험센터는 단순한 체험 공간이 아니라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고 도전하는 힘을 기르는 배움터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알차게 운영하고 미래 신산업 분야 체험을 늘려 제주 미래인재 양성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양교육지원청 '인성 1·2·3 캠페인' 운영 따뜻한 인사로 여는 아침, 함께 자라는 인성

[뉴스스텝] 고양교육지원청은 2025년 11월 5일 일산양일중학교에서 '[인성 더(T.H.E.) 고양]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인성 1·2·3 캠페인’을 실시했다.앞서 상반기에도 고양교육지원청은 오마초, 대화중, 백마고에서 찾아가는 인성 1·2·3 캠페인 활동을 펼쳤바 있다. 이번 일산양일중학교는 2025 학생-학부모 참여 인성교육 실천학교로서 교육장과 함께하는 등굣길 캠페인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X조준영, 오해 끝! 설렘 시작? 심쿵 눈맞춤 스틸 공개!

[뉴스스텝] 핑크빛 로맨스가 기대되는 ‘스피릿 핑거스’ 박지후-조준영의 심쿵 눈맞춤 현장이 포착됐다.‘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 / 극본 정윤정·권이지 / 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가 오늘(5일) 5, 6회 공개를 앞두고 서로를 향한 감정의 변화를 예고하는 송우연(박지후), 남기정(조준영)의 눈맞춤 스틸컷을 공개했다. 친구 같던 두 사람 사이에

경남도,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사업’ 선정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거제시 일운면 소동리 일원 유원지 리조트 개발사업이 ‘지역활성화 투자 펀드’의 2025년 첫 번째 지원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선정으로 경남도는 지역 특성에 맞춘 관광사업을 펀드사업으로 추진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새로운 동력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지역활성화 투자 펀드’란 지역 중심의 균형발전을 위해 2024년부터 정부가 조성, 전문 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