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립 중앙어린이집, 하망동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2 10:15:07
  • -
  • +
  • 인쇄
▲ 영주시립 중앙어린이집, 하망동에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스텝] 영주시립 중앙어린이집은 지난 12월 31일 하망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417,220원을 기탁하며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성금은 영주시립 중앙어린이집 원아들이 평소 모아온 용돈과 플리마켓 체험활동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으로 조성됐다.

아이들은 나눔 교육을 통해 이웃을 돕는 기쁨을 배우며, 작은 손으로 정성껏 모은 성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해 의미를 더했다.

이정남 영주시립 중앙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스스로 모은 성금을 좋은 일에 사용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원아들의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미선 하망동장은 “추운 겨울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영주시립 중앙 어린이집 원아들과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국가상징구역 마스터플랜 당선작 설명회 개최

[뉴스스텝] 8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도시 홍보관. 평소 적막하던 이곳이 모처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등 관계자 100여 명이 향후 대한민국의 새로운 얼굴이 될 ‘국가상징구역’의 상세한 밑그림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인 것이다.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12월 국제공모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된 ‘모두가 만드는 미래’를, 당선사인 에이앤유(ANU)디자인그

심미경 서울시의원, “대법원의 ‘노동조합 지원 기준 조례’ 인정한 대법원 판결 환영”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심미경 의원(동대문2, 국민의힘)은 8일 대법원에서 노동조합 사무소 지원 등의 적정 기준과 범위 등을 정한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조합 지원 기준에 관한 조례'가 유효하다는 판결이 나온 것과 관련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심미경 의원은 이번 판결이 단체협약을 방패로 특정 노동조합에 과도하게 주어지는 특혜를 일소하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음은 물론 지방의회가 가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연합회,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조사에 나선다

[뉴스스텝]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송치영)는 1월 8일부터 소상공인연합회 누리집에 쿠팡 사태로 인한 입점업체 피해 사실 파악을 위해 ‘쿠팡 사태 소상공인 피해 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최근 쿠팡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정보 보안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면서 쿠팡 탈퇴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쿠팡 입점 소상공인 사이에서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동안 쿠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