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입주기업 엘앤피솔루션, 시드 투자 유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0:10:11
  • -
  • +
  • 인쇄
▲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입주기업 엘앤피솔루션, 시드 투자 유치

[뉴스스텝] 홍천군은 인공지능(AI) 및 분자모델링 기반의 인실리코(In-silico) 임상시험위탁(CRO) 서비스 전문 기업인 ‘엘앤피솔루션(대표 이다빈, LNP Solution)’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엘앤피솔루션은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인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의 입주기업으로 AI와 분자모델링을 활용한 가상 스크리닝, 분자동역학 시뮬레이션, 역스크리닝 및 펩타이드, 바이오로직스 모델링 등 핵심 기술을 보유한 인실리코 신약개발 전문기업이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엔업(N&up) 프로그램과 NVIDIA 인셉션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기술력과 글로벌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해외 바이오 기업들과의 협업을 위하여 해외 특허 출원을 준비하는 등 활발한 글로벌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에이아이엔젤클럽과 씨엔티테크가 공동으로 결성한 ‘에이아이엔젤-씨엔티테크 개인투자조합’과 ‘에이아이엔젤클럽 개인투자조합’이 함께 참여했다.

엘앤피솔루션은 이번 시드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자체 AI모델 및 생성형 화합물 설계 기술을 고도화하고, 자사 서버 장비 인프라 확장을 통하여 보다 정밀한 예측 모델과 신약 후보 설계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엘앤피솔루션의 이다빈 대표는 “이번 시드 투자 유치 성공을 계기로 앞으로도 국내외 제약사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AI 기반 신약개발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투자사인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와 에이아이엔젤클럽(회장 최성호)은"AI와 분자모델링을 결합한 엘앤피솔루션의 기술은 국내외 시장에서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라고 투자 배경을 전했다. 이어서 “사업 초기 단계인 엘앤피솔루션이 건강한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전문 역량과 네트워크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홍천군은 엘앤피솔루션을 비롯한 홍천국가항체클러스터 소재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바이오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며, 홍천국가항체 클러스터에 입주한 기업에 대하여 많은 지원 통해 스타트업 육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