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합격자 11명 배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1 10:10:25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교육특구발전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합격자를 11명 배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은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역 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정선군의 위탁을 받아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합격자를 11명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특구발전사업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은 올해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위하여 학생별 학습일지 작성 및 학습코칭 실시, 정규 수업 시간 이외에 학습할 수 있는 자율 스터디룸을 제공하는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 여왔다. 또한, 시험과목의 공통 기본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이외에 전공과목인 행정학, 행정법 과목을 개설하여 전공과목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은 지역 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현장강의 외에 추가로 인터넷 강의 전용반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2026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수강생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 과장은 “이번 합격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영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지역 인재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보다 많이 합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28대 전상욱 청양부군수, 새해 첫 읍·면 순방 성료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2일 취임한 제28대 전상욱 부군수가 8일 남양면 방문을 끝으로 이틀간의 읍·면 순방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전상욱 부군수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 동안 군내 10개 읍면을 차례로 방문했다. 7일에는 청양읍 대치면 운곡면 비봉면 화성면을 방문하고, 8일에는 정산면 목면 청남면 장평면을 거쳐 남양면을 끝으로 순방을 마쳤다.이번 순방에서 전 부군수는 먼저 읍·면사

청소년 힐링&문화 복합센터 및 내일이유 센터 착공식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이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과 청년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핵심 복합 거점 시설 조성에 본격 착수했다.군은 지난 7일, 내빈과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힐링&문화 복합센터’ 및 ‘내일이U센터’ 착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두 시설은 청년 정책의 중심지인 읍내리 청춘거리에 나란히 조성돼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태안군 공무원, 새벽을 여는 '일일 환경미화원'으로 변신

[뉴스스텝] 태안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혹한의 날씨 속에서도 묵묵히 태안의 아침을 여는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현장 체험에 나서며 ‘소통 행정’의 신호탄을 쐈다.군은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산업건설국장, 환경산림과장 등 공직자와 최용진 환경미화 반장 등 미화원 25명을 포함한 총 35명이 지난 8일 ‘환경미화원 일일 현장 체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영하권의 혹한기 속에서도 지역 환경정화에 힘쓰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