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가족센터, 지역사회 위기가정 찾고 후속조치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0:10:26
  • -
  • +
  • 인쇄
▲ 고창군가족센터, 지역사회 위기가정 찾고 후속조치

[뉴스스텝] 고창군가족센터(센터장 정혜숙)가 지역사회 위기가정을 찾고 다양한 사례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일 가족센터는 알코올 중독 위기가정을 돕기 위한 '지역사회 유관기관 통합사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는 위기가정 구성원에 대한 공동 책임과 협력 기반의 개입 체계 마련을 목표로 9개 기관(고창군청 드림스타트팀, 희망복지팀, 아산면주민행복센터, 고창경찰서, 고창군정신건강복지센터, 고창군장애인복지관, 고창교육지원청, 대아초등학교, 아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18명의 관련 담당자가 참여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가족센터가 상담을 진행하며 파악한 가정이 겪고 있는 문제 상황, 자녀들의 심리·정서적 문제점을 다각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알코올 중독이 심한 아버지와 어머니의 우울증 입원 치료 지원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뤄 각 기관의 전문성을 살린 맞춤형 지원 방안과 역할 분담을 협의했다.

정혜숙 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위기가정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역의 한 구성원으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 가족센터는 통합사례 회의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지자체 관련 팀장, 교수, 아동보호 전문가, 경찰 등 전문가 구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4개 읍면주민행복센터와 연계, 찾아가는 가족센터 상담소를 운영하며 위기가정 발굴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주시 마을만들기사업(자율개발) 사례교육 시행

[뉴스스텝] 충주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마을만들기사업을 위한 자율 개발 사례교육을 산척 천지인 문화센터 등에서 성황리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거나 관심 있는 마을 이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현장에서 활동하는 마을 이장들의 실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교육에는 마을만들기사업 사업을 추진해 온 상가흥마을 서광희 이장과 학미마을 김학노 이장이 강사

대전시 특사경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적발

[뉴스스텝]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은 11월부터 두 달간 관내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등 생활 주변 환경오염 불법행위에 대한 기획 수사를 진행했다.이번 기획 수사에는 첨단장비인 드론을 활용한 비행감시를 병행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 환경 관련 법령을 위반한 사업장 3곳을 적발했다.기획 수사 결과 2개 업체는 대기배출시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자가측정을 이행하지 않았으며, 다른 1개 업체는 비

시흥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 완료…안정적 수돗물 공급 기반 구축

[뉴스스텝] 시흥시는 노후 상수도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정왕지역 배수본관 복선화 사업을 12월 중순 완료했다.이번 공사는 단일 관로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단수 위험을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주요 상수관로를 복선화(이중화)하고, 장기간 사용으로 노후화된 기존 관로는 비굴착 방식의 갱생 공법을 적용해 보강ㆍ복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됐다.시는 공사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