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초중고 대상 대학 연계 방학캠프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2 10:15:16
  • -
  • +
  • 인쇄
초‧중‧고 대상 여름방학 맞춤형 프로그램 본격 운영
▲ 한림성심대 간호학부 특화과정_2025 초중고 방학캠프

[뉴스스텝] 춘천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6개 대학과 함께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대학별 특화 방학캠프’를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창의‧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는 교육발전특구 예산을 투입해 지난해보다 확대된 규모로 추진된다.

여름방학 기간에는 강원대, 한림대, 춘천교대, 한림성심대 등 4개 대학에서 총 2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학별 모집 인원은 △강원대 88명 △한림대 46명 △춘천교육대 580명 △한림성심대 125명 등 총 839명 규모다.

강원대에서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현대물리 체험캠프 등 총 10개 특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림대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국어심화 학습이, 춘천교대는 지역 초등학교 11곳을 직접 찾아가는 코딩캠프와 시립도서관에서도 프로그램을 연다.

한림성심대는 간호‧유아교육 등 계열 특화과정을 운영한다.

폴리텍Ⅲ대학은 시민 대상 ‘꿈드림공작소’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시는 여름방학 이후에도 2차 프로그램을 추가 발굴해 학기 중과 겨울방학까지 연중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오는 11월에는 대학별 운영성과를 공유하는 간담회도 연다.

시 관계자는 “지역 대학과 연계한 특화과정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지역 인재를 키우는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주체와 협력해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2026 청렴 레벨업 프로젝트 ‘더(The) 청렴’ 시작!

[뉴스스텝] 영천시는 16일 시청 소통실에서 최기문 시장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영천추진단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청렴영천추진단’은 영천시의 부패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청렴 실천 과제를 발굴·이행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중심의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2025년도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한 단계 상승하고 도내 시군 중 최고 등급을 달성한 성과를 분석했으며, 이를 발

대구시교육청,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월 15일 대구미래교육연구원 중강의실에서 초·중·고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50명과 학교전담 경찰관 22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생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대구시교육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함께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마약류 예방교육 담당교원의 지도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대구지방검찰

승리스포츠, 이천시 중리동에 새해맞이 누룽지, 떡국떡 기탁

[뉴스스텝] 이천시 중리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월 14일, 승리스포츠가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누룽지 100개와 떡국떡 1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새해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한 끼와 함께 희망찬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정성이 담긴 물품은 관내 저소득 가구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강상율 승리스포츠 대표는 “새해에는 모두가 조금 더 따뜻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