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에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15 10:10:39
  • -
  • +
  • 인쇄
대설·한파로부터 시민안전 지키기 위한 선제적 준비 완료
▲ 양산시청

[뉴스스텝] 양산시는 겨울철 자연재난대책기간(2025. 11. 15. ~ 2026. 3. 15.)에 따라 대설과 한파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대비태세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달 20일 시민안전과를 비롯한 관련부서 및 읍면동이 참석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추진상황 점검을 회의를 실시해 제설대책과, 한파취약계층 보호대책 등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한편,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과 연계한 비상대응체계를 운영해 겨울철 자연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대설대비 … 시는 대설 시 신속한 제설을 위해 제설대책반을 구성‧운영하고, 살포기 등 제설장비와 제설함 사전점검을 완료하고, 도로경계지역에 대한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필요 시 제설제 사전살포를 실시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또 PEB구조물 등 적설취약구조물과 축산‧과수농가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해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적설로 인한 붕괴사고 등을 대비했다. 대설로 인한 시내버스 운행중지 또는 우회운행 상황이 발생 시 양산시 버스정보시스템 및 정류소 BIT 메시지로 시민들에게 즉각 안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한파대비 … 시는 한파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버스승강장에 온열의자 60개소를 비롯한 방풍시설 등 한파저감시설과 배달·택배 노동자 등 이동노동자들이 추위를 피해 쉬어갈 수 있는 이동노동자 쉼터(양산역 6길 17)를 운영한다.

한파에 더욱 취약한 노인 등 한파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생활지원사를 통한 어르신 안부 묻기, 노숙인 현장 순찰 등을 실시하고,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혹한기 방한용품 지급 등 동절기 안전대책을 마련했다.

또 동파를 대비하기 위한 상수도 시설물점검과 급수대책 상황실 및 기동수리반을 설치·운영해 동절기 급수민원에 신속한 대처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시는 12월 11일 남부시장에서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 행동요령을 시민들에게 홍보 하는 안전캠페인을 실시하면서, 행정의 역할과 함께 내 집앞 눈치우기,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 조례 개정을 통해 체육시설 부속시설 사용료 감면 근거 마련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의회 윤성자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이 대표발의한 ‘서울특별시 강북구 체육시설 운영 및 사용료 징수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6일 제28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일부개정조례안은 기존 조례에 부속시설 사용료에 대한 감면 규정이 없어 공익적 행사 개최 시에도 불필요한 예산상 부담이 가중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이를 통해 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하남 덕풍중, 교육공동체가 함께 그리는 2026 미래교육 청사진

[뉴스스텝] 덕풍중학교(교장 이성자)는 12월 17일 교내 체육관에서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2026학년도 학교 자율과제 선정을 위한 2학기 교육공동체 대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토론회는 2025학년도 학교 자율과제인 ‘전인교육을 통한 미래지향적 역량 함양’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학교의 비전과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자율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학

하남 단가람유, 인성약속 코인으로 행복나눔마켓데이 운영

[뉴스스텝] 단가람유치원(원장 왕영옥)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실천한 인성 약속을 ‘인성 코인’으로 모아 참여하는 특별한 체험 행사 ‘행복나눔마켓데이’를 운영했다.이번 마켓데이는 배려·존중·책임 등 유치원에서 함께 정한 인성 덕목을 성실히 실천한 아이들에게 지급된 코인을 활용해, 아이들이 직접 물건을 고르고 구매해 보는 체험 중심 활동으로 마련됐다. 아이들은 학용품과 장난감이 준비된 마켓에서 필요한 물건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