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0:15:09
  • -
  • +
  • 인쇄
“영웅이 지킨 나라, 이어나갈 대한민국 ”
▲ 강진군,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강진군이 6.25 전쟁 제75주년을 맞아 지난 25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영웅이 지킨 나라, 이어나갈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자유와 편화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참전유공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병철 강진 부군수, 서순선 군의회 의장. 도·군의원, 기관 단체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군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6·25 관련 영상 시청 ▲6·25 참전유공자 메달 수여 ▲유공자 표창 ▲격려사 ▲기념사 ▲헌시 낭송 ▲영웅에게 드리는 편지 ▲만세삼창 ▲6·25 노래 제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도암초등학교 학생들이 헌시 낭송과 편지 낭독, 6·25 노래 제창에 참여해 행사의 의미를 더 깊게 했다.

어린 세대가 직접 순국선열의 정신을 기리는 모습에 행사장 분위기는 더욱 숙연하고 감동적으로 물들었다.

이병철 부군수는 “6.25전쟁은 우리 민족에게 가장 큰 상처를 남긴 비극적인 사건이지만,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한 희생을 잊지 않고, 보훈정신이 지역 사회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참전용사들은 “나라를 위해 싸운 우리의 노력을 이렇게 기억해주어 감사하다”며 감격을 표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성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 추진 위해 국ㆍ도비사업 발굴 총력

[뉴스스텝] 고성군은 2026년 역대 최대 규모의 예산 2,84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둔데 이어, 2027년 국·도비 확보 목표액은 올해 목표액 대비 3.5% 증가된 2,900억 원으로 잡고 군민 다수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전 부서장이 팔을 걷어붙이기로 했다.군은 1월 29일 류해석 부군수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7년도 국·도비 확보 보고회를 열고 본

수원유스호스텔, 체류형 청소년시설 특성 살린 참여ㆍ자치 활동 본격 운영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다양한 활동 전개를 위해‘2026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청년봉사단’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직접 유스호스텔을 모니터링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참여기구로 시설 운영 전반에 청소년의 관점을 반영하기 위한 핵심 조직이다. 청년 봉사단은 유스호스텔 내 안전체험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다양한 자원봉사 경

이천시,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로 주민 생활 현안 청취

[뉴스스텝]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월 28일 중리동을 방문해 ‘2026년 중리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이번 주민과의 대화는 민선 8기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정책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지역 현안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중리동 기관·사회단체장과 지역 주민을 비롯해 시·도의원, 시 관계 국·소장 및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행사는 대한노인회 중리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