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창작연극 ‘경성 카스테라 1호점’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0:10:31
  • -
  • +
  • 인쇄
11월 28~29일, 148아트스퀘어에서 두 차례 공연
▲ 광복 80주년을 기념하는 창작연극 ‘경성 카스테라 1호점’ 공연

[뉴스스텝]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1월 28일 오후 7시와 11월 29일 오전 11시, 148아트스퀘어 공연장에서 광복 80주년을 기념한 창작연극 '경성 카스테라 1호점'을 선보인다.

이번 작품은 일제강점기 속에서도 ‘누구나 누려야 할 행복’을 지키기 위해 살아낸 소시민들의 일상을 담아낸 창작극으로, 불안한 시대를 견디며 내일을 향해 나아가고자 했던 이들의 용기와 희망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특히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전문창작 공연을 시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된 ‘기획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지역 공연예술의 저변을 넓히고, 시민들의 문화적 선택폭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연출진은 홍소향 감독이 총괄을 맡고, 장민호 작가와 이성호 연출이 참여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출연진으로는 이대상, 한주영, 이지현, 이동선 등 연극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배우들이 함께해 짜임새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정근 재단 이사장 권한대행은 “이번 연극은 지역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기획공연을 시민 여러분께 선보이는 자리로, 예술공연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감동을 나눌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양한 예술을 경험하고 문화적 삶의 폭을 넓혀갈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시민들의 공연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2025 예술누림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12월에는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양한 장르의 전시가 연이어 개최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재단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