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활동공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1 10:10:19
  • -
  • +
  • 인쇄
청년이 말하는 정책, 청년이 만드는 김제
▲ 김제시 청년공감 서포터즈 활동공유회 개최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난 20일, 김제 청년공간 E :DA(이다)에서'2025년 청년 서포터즈 활동공유회'를 개최하고, 올해 서포터즈가 추진한 정책 제안과 다양한 활동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청년공감 서포터즈는 김제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시정에 참여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청년 참여 플랫폼으로, 발대식, 워크숍, 정책발표회, 청년축제 참여 등 한 해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정책 현장 참여를 확대해 나갔다.

이번 활동공유회에서는 올해 진행된 정책발표회에 대한 종합적인 피드백을 나누고 이를 바탕으로 2026년 청년공감 서포터즈 운영 방향과 세부 프로그램 구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서포터즈 활동이 실제 청년정책에 더욱 효과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 방식 개선과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시는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한 서포터즈를 선정해 우수 참여자 시상을 진행하여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들의 실제 목소리가 정책으로 이어질 때 도시의 미래 경쟁력이 생긴다”며 “2026년 청년공감 서포터즈 운영에도 청년 주도성과 실효성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 강태오, “앞으로 네가 밟을 길은 꽃길인 걸로 하자”...김세정 앞에 직접 하얀 꽃길 깔았다! 뭉클

[뉴스스텝] 강태오가 김세정 앞에 하얀 꽃길을 깔아주며 로맨틱한 밤을 선사했다.지난 21일(금)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이강에는 달이 흐른다’(극본 조승희/ 연출 이동현/ 기획 권성창/ 제작 하이지음스튜디오) 5회에서는 영혼이 뒤바뀐 이강(강태오 분)과 박달이(김세정 분)가 진정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체험하며 서로의 마음에 더욱 가까워졌다. 영문도 모른 채 영혼이 뒤바뀐 이강과 박달이는 자초지종을 확

'마지막 썸머' 이재욱, 최성은 입원 소식 듣고 가슴 '철렁'...그녀가 병원에 입원한 이유는?

[뉴스스텝] 이재욱과 최성은의 갈등이 폭발한다.오늘(22일) 밤 9시 20분 방송되는 KBS 2TV 토일 미니시리즈 ‘마지막 썸머’(연출 민연홍 / 극본 전유리 / 제작 몬스터유니온, 슬링샷스튜디오) 7회에서는 백도하(이재욱 분)가 송하경(최성은 분)에 대한 뜻밖의 소식을 접한다.앞서 도하는 전남진(안창환 분)이 공공 프로젝트에서 하차하게 된 진짜 이유, 그리고 자신이 미국에서 중요한 일을 포기하고 귀국한

마포구 연남동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동진주차장 개장

[뉴스스텝]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11월 22일 오후, 새로 조성된 동진주차장(연남동 227-38)에서 진행된 ‘2025 로컬 그라운드 연남’ 행사에 참석해 상인들과 방문객들을 격려했다.이번 행사는 연남동 골목형상점가에서 상인과 주민, 방문객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준비됐다.행사장 곳곳에서는 먹거리와 체험 프로그램, 플리마켓이 운영됐으며, 영수증 이벤트와 SNS 해시태그 챌린지 등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