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 성공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0:10:09
  • -
  • +
  • 인쇄
지역경제와 스포츠 저변 동시에 살렸다
▲ 김해시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 성공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3일 김해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김해 KTFL 전국실업육상경기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지역경제와 스포츠 저변 확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이번 대회는 올해 국내에서 처음 열린 전국 육상대회로,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한국실업육상연맹과 한국대학육상연맹이 공동 주최하고 경남도육상연맹과 김해시육상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600여 명의 선수와 임원진, 행사 관계자 1,000여명이 참여했다.

시즌 첫 대회답게 47개 종목에서 치열한 승부가 이어지며 선수들의 몸 상태와 경기력을 점검하는 중요한 무대로 작용했다.

대회 첫날 여자일반부 높이뛰기 결승에서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오수정 선수가 뛰어난 기량으로 1m 70을 기록해 1위를 차지하며 지역 육상의 자존심을 지켰다.

둘째 날은 김해 가야고등학교 출신으로, 현재 한국체대 소속인 오창기 선수가 대학남자부 800m 결승에서 1분 57초의 기록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홍태용 김해시장이 오창기 선수에게 금메달을 직접 수여하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홍 시장은 “우리 지역 출신의 선수가 전국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직접 시상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김해시의 스포츠 위상을 높이고 체육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김해시 경제에도 적지 않은 파급 효과를 남겼다. 전국에서 모인 선수단과 관계자들로 인해 대회 기간 동안 지역 숙박업소와 음식점등에 활력이 돌았다.

김해시는 앞으로 국제공인시설인 김해종합운동장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를 유치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고 스포츠 저변 확대와 건강한 시민 문화 정착이라는 장기적 효과를 함께 노린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1일 별내 로데오거리에서 별내동행정복지센터와 바르게살기운동 남양주시협의회 별내동위원회가 민관합동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안전한 교통 문화를 조성하고자 별내동위원회와 함께 별내파출소, 별내행정복지센터 등 20여 명의 참여로 진행됐다.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금지 및 30㎞ 미만 서행 △우회전,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신호 위반 금지

춘천시,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시상

[뉴스스텝] 육동한 춘천시장은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과 우수팀 2팀을 시상했다.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선발은 민원 불편 해소와 공공안전 강화 등 성과 있는 사례를 뽑아 확산하는 제도다. 올해 상반기엔 단순 행정 처리에 머물지 않고 제도·시스템 혁신을 이끌며 시민 안전과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한 6건이 최종 선정됐다.우수공무원 부문은 △수급자 증명서 발급제도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 이영애 향한 헌정곡 ‘꽃병’! 절제미 터졌다! ‘최종 우승’

[뉴스스텝] KBS2 ‘불후의 명곡’ 포레스텔라가 고우림 전역 후 첫 완전체 경연에서 무패 신화를 이어가며 최종 우승 트로피까지 거머쥐었다.지난 13일(토) 방송된 722회 ‘불후의 명곡’(연출 박형근 김형석 최승범/이하 ‘불후’)은 ‘배우 이영애, 불후의 명작’ 편으로 차지연&김다현, 육중완밴드, STAYC, 포레스텔라, W24, 홍경민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국민 배우’ 이영애의 발자취를 음악으로 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