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공주 여성 창업페스티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0:05:25
  • -
  • +
  • 인쇄
▲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공주 여성 창업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2일 국립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 한마루관에서 ‘공주 여성 창업 페스티벌(공주새일 원스톱 창업지원 프로젝트)’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예비 및 초기 여성 창업자와 유관 기관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여성 창업을 활성화하고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공주새일센터의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 설명회와 성과보고를 통해 창업 준비 단계부터 판로 개척까지 이어지는 지원 체계를 소개했다.

이어 여성 창업 우수사례 발표와 창업 토크콘서트 ‘여성 창업, 지역에서 살아남기’를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경험과 전문 지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여성 창업 홍보 및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판매하면서 새로운 판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경력단절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예비 및 초기 여성 창업자의 전문지식과 실무 역량이 한층 강화되고, 지역 내 창업자·전문가·지원기관 간의 네트워크가 확장되는 계기가 마련됐다.

아울러 창업 아이템 홍보와 판매를 통한 실험무대(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며 새로운 시장 진입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더 나아가 여성 창업을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원철 시장은 “여성 창업자와 경력단절 여성이 경력을 살려 경제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주시 여성들이 창업의 기회를 갖고 기술 기반 창업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여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 상하수도본부, 내년 핵심사업 발주·집행 로드맵 점검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 상하수도본부는 15일 본부 2층 회의실에서 본부장과 각 부장·단장, 과장 및 업무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2026년 주요사업 추진계획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6년 상하수도 분야 주요 사업의 추진 일정과 집행계획, 예상 리스크를 사전에 점검하고, 부서별 역할과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계·발주·공정 일정은 물론 민원·공정지연·국비 연계 등 리스크 요인을

‘반려동물 친화도시 제주’ 생애주기 공공 동물복지 체계 갖춘다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가 사람과 반려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향해 동물복지 인프라를 돌봄부터 입양‧여가‧장묘로 확장하며 생애주기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동물복지 체계를 본격 구축한다. 제주도는 15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에서 반려동물 놀이공원과 제2 동물보호센터 개관식을 열고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인프라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물보호단체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반려문화의

구리시의회, 2026년도 예산안 7,437억4,720만2천원으로 최종 의결

[뉴스스텝] 구리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2월 9일 2026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심의하여 총 743,747,202천원으로 수정의결했다.권봉수 위원장(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심의결과서를 통해 2026년 내수 부진은 점차 완화될 것으로 보이나 경제성장률은 올해보다 둔화된 1.8% 수준에 머무를 것으로 전망되어 이에 따라 재정 여건의 불확실성은 여전히 상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미래동력 확보를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