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추석 앞두고 청렴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6 10:10:24
  • -
  • +
  • 인쇄
▲ 사천시, 추석 앞두고 청렴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사천시는 추석을 앞두고 시청 로비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24년 추석명절 청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공보감사담당관 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출근길 직원에게 ‘명절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사천시와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청렴 실천을 독려했다.

또한, 청탁금지법상 선물 상한액 홍보물을 배부하며 추석명절 청탁금지법 바로 알기와 부정 청탁의 금지, 직무 관련 선물 수수 금지 등을 안내했다.

특히, 공무원 3대 비위 근절 홍보와 함께 명절 분위기에 편승해 발생할 수 있는 공직 비리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행복도시 사천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실천하는 청렴, 행복도시 사천’, ‘청렴의식 나이스, 부정부패 패스’, ‘부정청탁 거리두기 청렴문화 곁에 두기’ 등의 문구가 새겨진 어깨띠와 피켓을 활용해 청렴캠페인을 전개했다.

한편, 시는 오는 1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고자 청렴주의보 발령과 함께 공직기강 특별감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명절 기간 선물을 주고받는 관행을 근절하기 위해 전 공무원들이 청렴을 적극 실천해달라”며 “마음으로 주고받는 추석으로 ‘우주 중심 사천, 청렴 사천’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 남구 대명6동 우리마을 교육나눔사업 청소년 기획단 티키타카

[뉴스스텝] 대구 남구 대명6동은 마을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동안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쿨 넥워머 40개를 소방서에 기부하며,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관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들이 지난 여름방학 ‘1일 사장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소방관들을 위한 방한용 넥워머 40개와 여름용

부천시 송내 사랑의교회, 김장김치 500박스 기탁…지역사회에 온정 전달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 22일 송내 사랑의교회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김치 500박스와 라면 165박스를 기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나눔은 송내 사랑의교회 박명배 목사와 교인들의 참여로 이뤄졌다.기탁된 물품은 장애인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 등 관내 35개 시설에 우선 배분될 예정이다. 특히 송내 사랑의교회 청년부는 청소년 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4개 기관에 라면 165박스를 직접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스텝]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정기회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