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학교 밖 청소년, 장항점빵·램프카페에서 ‘꿈 찾기 레시피’인턴십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0:05:35
  • -
  • +
  • 인쇄
제빵·음료 제조 및 고객 서비스 실무로 자립 역량강화...“나도 할 수 있다”기대감 증폭
▲ 제빵·음료 제조 및 고객 서비스 실무로 자립 역량강화

[뉴스스텝] 서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장항점빵&램프카페에서 실질적인 직업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사회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이번 인턴십은 청소년들에게 제과·제빵 및 카페 운영 전반에 걸친 심화된 실무 경험을 제공하여 이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하고,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번 직업체험 인턴십은 단순한 경험을 넘어, 청소년들이 직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 기술과 태도를 직접 배우고 숙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인턴십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설렘과 함께 큰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 참여 청소년은“학교 밖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여기서 기술도 배우고 사회 경험도 쌓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저도 뭔가를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싶어요”라고 포부를 밝혔다.

장항점빵&램프카페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이곳에서 얻는 기술과 경험이 단순한 직업체험을 넘어, 청소년들에 밝은 미래를 열어갈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천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이번 인턴십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무 기술을 습득하고,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여 성공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엿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서부권역 교육장 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12월 16일 화요일 구미교육지원청,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에서 김천, 성주, 상주, 고령, 칠곡교육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서부권역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역량을 키우며 함께 성장하는 구미교육’의 2025 주요업무 추진 내용, 학교 지원 사례, 현안 사업 및 특색 사업을 소개했다. 그리고 구미지역의 산업시설 삼성전자, 농심 구미공장을 탐방하여 학생들

구미 위(Wee) 센터, 2025 주요 사업 ·시범사업 운영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은 위(Wee)센터는 2025년 12월 16일 호텔 금오산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2025 구미 위(Wee)센터 운영 평가 및 성과 공유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 위(Wee)프로젝트 기능 개편 시범사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2025년 운영 사업 결과를 공유하고, 모든 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

남양주시의회,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참석

[뉴스스텝] 남양주시의회는 16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린‘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 동안의 성과발표와 우수사례 시상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개최됐으며, 조성대 의장과 시의원 및 주광덕 남양주시장, 16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행사는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을 시작으로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