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한산면 대고포 마을, 유채꽃 피는 꽃동산으로 변신’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0:15:24
  • -
  • +
  • 인쇄
주민참여예산으로 한산면 염호리에 1.4ha 규모 유채꽃 경관, 포토존, 관광객 쉼터 조성으로 지역 관광 활성화 기대
▲ 유채꽃 피는 대고포 마을 꽃동산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025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선정된 ‘유채꽃 피는 대고포 마을 꽃동산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통영시 한산면 염호리 일원(196-1 외 6필지)에 1.4ha 규모로 조성되며, 농촌 경관 개선, 어르신 일자리 창출 등 경관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2025년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본 사업은 유채꽃 경관 조성, 포토존 및 쉼터 10개소 설치, 체험프로그램 운영(10회) 등을 포함한다.

통영시 대고포 마을에 3월~4월까지 포토존과 쉼터를 조성하고, 5월부터는 봄꽃 개화 및 경관을 관리할 계획이다. 이어 7월부터는 가을꽃을 파종하여 연중 아름다운 꽃경관을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5월부터 11월까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방문객들에게 총 10회의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SNS 친화적 홍보방식을 적극 활용하여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총 7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이 중 도비 2억 1천만 원과 시군비 4억 9천만 원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경관 조성을 통한 새로운 소득원 창출과 농촌 활성화가 기대된다.

정국조 경상남도 균형발전과장은 “대고포 마을 꽃동산 조성사업을 통해 농촌지역의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협력하여 지속 가능한 관광자원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