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김해우리아이들축제 개최 13, 14일 진영 서어지공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0:10:31
  • -
  • +
  • 인쇄
▲ 2025 김해우리아이들축제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오는 13, 14일 이틀간 진영 서어지공원에서 아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25 김해우리아이들축제’를 개최한다.

지난해 연지공원과 문화의전당 사이 도로에서 열렸던 ‘김해국제아동극페스티벌’의 후속사업으로 올해는 상대적으로 문화 접근성이 부족한 진영지역에서 개최함으로써 시군 통합 30주년의 의미를 되새긴다.

행사는 13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14일은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개최되며 수준 높은 공연을 비롯해 프리마켓,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가족 참여형 콘텐츠로 구성된다.

첫날인 13일은 어린이뮤지컬 ‘알라딘’, 유튜버 ‘우기유니’의 개그토크쇼, 마술과 비눗방울을 결합한 버블·매직쇼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전래동화를 재해석한 거리극 ‘선녀와 나무꾼 퍼레이드쇼’, 브라스밴드 ‘디퍼’의 음악공연, 미술 퍼포먼스 등 가족 모두가 감상할 수 있는 감성 콘텐츠가 이어진다.

13일 오후 7시 개막공연은 인기 유튜버 사회로 어린이 버스킹과 DJ클럽 파티 등이 진행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아이들의 작은 웃음소리 하나가 어떤 정책보다 값질 수 있다”며 “이번 축제가 아이와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추억이 되는 특별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