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네이버 클라우드 방문, 거제 기업혁신파크 투자 유치 협력 논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0:10:35
  • -
  • +
  • 인쇄
선도기업 유치로 기업혁신파크 성공적 안착 및 지역경제 활력 제고 기대
▲ 변광용 거제시장 네이버 클라우드 방문, 거제 기업혁신파크 투자 유치 협력 논의

[뉴스스텝] 거제시가 기업혁신파크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핵심 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달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AI, 클라우드 분야 선도 기업인 네이버 클라우드 본사를 직접 방문해 투자 유치 및 상호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거제 기업혁신파크를 IT, 디지털의 핵심 거점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거제시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주는 행보다.

변 시장은 네이버 클라우드 측에 거제 기업혁신파크의 비전, 추진 현황, 그리고 파격적인 투자 인센티브 및 행정지원 계획을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거제시는 조선업을 기반으로 한 우수한 산업 인프라와 함께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이 성장하고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강조하며, “네이버 클라우드와 같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기업혁신파크에 입주할 경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규제 특례, 세제 혜택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네이버 클라우드의 기술력과 거제시의 잠재력이 결합된다면 상호 윈-윈하는 발전 모델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며, 협력 방안을 제안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경영진은 “거제시의 적극적인 투자 유치 노력과 기업혁신파크의 미래 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거제 기업혁신파크가 제공하는 기회와 발전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향후 거제시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투자 계획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거제시는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방문을 시작으로 국내외 유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전개해, 거제 기업혁신파크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혁신 성장 거점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제 기업혁신파크는 기존 기업도시의 지원 혜택을 바탕으로, 기업과 지자체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기업이 원하는 개발·투자가 가능하도록 개발 규제를 완화하고, 다양한 정부 지원을 확대 연계하는 사업이다.

지역에 투자하려는 앵커기업 주도로 상업, 산업, 연구 기능이 융합된 복합 혁신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거제시는 기업 활동에 적합한 최적의 인프라를 갖추는 동시에, 워라밸을 중시하는 정주 여건을 조성해 기업과 시민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미래형 혁신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희망리본 원주센터, "청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뉴스스텝] 원주시와 사회적협동조합 희망리본 원주센터는 지난 4일부터 관내 자영업자들과 함께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했다.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의 지지와 응원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은둔·고립 청년을 응원하고자 하는 사업장에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홍보물을 비치하거나 포장 또는 배달 시 함께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내 음식점과 편의점 등 30여

서산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 법인, 시설과 연계하기 위한 민관 협력 기구다.시는 제10기를 맞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사회보장 시설과 공익단체 대표, 학계 전문가 등 각 분야

서산시,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 '해드림 서산' 추진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가 지역 내 소액 기부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연계 모금 ‘해드림 서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10일 시청 시장실에서 이완섭 서산시장,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드림 서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해드림 서산은 시민이 자신의 한 계좌로 월 1천 원 이상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 계좌에 정기기부하는 1인 1계좌 나눔 사업이다.모인 기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