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혹서기 이상기후 대비 노숙인·주거취약계층 실태조사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15:13
  • -
  • +
  • 인쇄
▲ 2024년 동절기 주거취약계층 가정방문

[뉴스스텝] 김해시는 본격적인 혹서기에 대비해 노숙인, 주거취약계층 실태조사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폭염, 온열질환으로부터 노숙인, 주거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보호하고 응급사항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2주간 진행된다.

김해시의 경우 노숙인이 연간 40~50명 정도 수시로 발생하고 있으며 노숙인 시설과 긴급복지 지원 연계, 그리고 임시숙박소 이용, 귀향여비를 지원하고 있다.

주거취약계층은 컨테이너, 비닐하우스, 쪽방, 움막 등 열악한 환경에 거주하는 이들로 주거상태를 점검해 혹서기 보호대책을 실시한다.

실태조사는 주거취약계층 담당자가 각 가구를 방문해 실제 거주 상황과 주거환경을 파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는 이상기후로 극단적인 호우와 태풍이 빈번해짐에 따라 실태조사 후 재난도우미를 지정해 주 1회 이상 유선 연락과 가정방문으로 대상 가구의 안전을 확인한다. 또 LH 공공임대주택, 사례관리 등 필요한 복지제도를 연계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홍태용 시장은 “저소득층 민생 안정을 위해 더 어려운 시민을 위한 돌봄을 강화하고 특히 주거 위기에 빠진 취약계층의 안전과 지원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설 선물 고민 끝! “제천몰에서 복(福) 터지는 한방 할인 한판”

[뉴스스텝] 한방특화도시 제천시가 지원하고 (재)제천한방천연물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한방제품 전문 쇼핑몰인 ‘한방바이오 제천몰’이 설 명절을 맞아 특별 판촉행사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1월 21일부터 2월 22일까지 한 달간 이어지며, 한방 건강식품과 전통 한약재, 명절 선물 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행사 기간에는 설맞이 선물 세트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리뷰 이벤트, 오

제천시-위성목신경외과의원, 통합돌봄 강화를 위한 방문의료서비스 협약 체결

[뉴스스텝] 제천시는 지난 21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과 ‘제천 온(溫) 방문의료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협약에 따라 위성목신경외과의원은 통합돌봄 지원대상자 가운데 외래진료가 어려운 환자에게 장기요양 재택의료서비스 수준에 준하는 방문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진료는 의사와 간호사, 사회복지사 등이 대상자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진료를 진행하고 건강관리와 교육 등을 함께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천시 설명절 대비 공중위생업소 일제점검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가 다가오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시민들과 귀성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부터 2주간 특별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설 연휴 기간 이용객이 급증하는 숙박업소와 목욕장업, 이미용업소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투입된다.합동 점검반은 공중위생업소 시설기준 적합여부 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