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보건소, 여름철 풍수해 감염병 예방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5 10:10:36
  • -
  • +
  • 인쇄
▲ 남해군 보건소, 여름철 풍수해 감염병 예방 당부

[뉴스스텝] 남해군보건소는 여름철 장마와 무더위가 본격화됨에 따라 장마, 태풍, 홍수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풍수해 감염병’에 대한 철저한 예방과 관리를 당부했다.

풍수해 감염병은 하천 범람이나 침수 등으로 모기, 파리, 쥐 등의 서식 환경이 바뀌거나 위생상태가 취약해질 때 발생하거나 악화될 수 있다.

주요 감염병으로는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 △모기 매개 감염병 △접촉성 피부염, 파상풍 △안과 감염병 등이 있다.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한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을 예방하려면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을 씻고, 끓인 물이나 생수 등 안전한 물과 충분히 익힌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접촉성 피부염이나 파상풍 예방을 위해서는 침수 지역에서 작업할 경우 보호복과 장화, 고무장갑 등을 반드시 착용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해야 한다.

안과 감염병 예방을 위해 수건이나 안약 등 개인 물품을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지 말고, 눈에 불편함이 느껴질 경우 손으로 만지지 말고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남해군보건소는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감염병 발생 우려가 높은 관내 주요 물놀이장인 △남해읍 오동 물놀이장, △이동면 앵강다숲, △에코촌물놀이장 △동천 물놀이장, △창선 뮤지엄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물놀이장 6곳에 감염병 예방수칙을 담은 현수막을 게시하고, 시설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안내를 실시했다.

박봉숙 보건행정과장은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한 물과 음식을 섭취하고,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모두가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의회 “국방산업 중심지 충남에 방산클러스터 유치해야”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제363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윤기형 의원(논산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남 방산혁신클러스터 유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정부가 방위산업을 첨단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K-국방 세계 4대 강국 도약’을 국정 핵심 과제로 추진하는 가운데, 방산 중소·벤처기업의 성장과 기술 혁신을 뒷받침할 방산혁신클러스터를 충남에 조성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충남도의회, 병오년 새해 첫 임시회 개회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제363회 임시회를 20일부터 2월 3일까지 15일간 운영한다.이번 임시회에서는 교섭단체 대표 연설과 '충청남도 행정기구 및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각종 조례안 및 동의안, 건의안 안건을 심의하며, 도‧교육청‧산하기관으로부터 2026년도 주요업무 계획을 보고 받는다.20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총 12명의 의원들이 5분발언을

충남도의회,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촉구 결의안 채택

[뉴스스텝] 충남도의회는 20일 열린 제36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신영호 의원(서천2·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대전·충남 행정통합 특별법 심의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이번 결의안은 수도권 일극체제 심화와 지방소멸 위기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대전‧충남 행정통합을 통해 광역 행정 역량을 결집하고 중부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는 취지로 제안됐다.신영호 의원은 “충남도와 대전시는 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