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스포츠 배우며 여행도 즐기는 일석이조 프로그램! ‘스포츠 런케이션’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0:15:12
  • -
  • +
  • 인쇄
2024. 8. 19.(월) ~ 9. 6.(금) / 온라인 신청
▲ ‘스포츠 런케이션’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횡성군과 횡성문화관광재단은 오는 9월 2회에 걸쳐 스포츠와 여행을 결합한 지역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인‘스포츠 런케이션’을 운영한다.

배움(Learning)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인‘스포츠 런케이션’은 운동을 배우며 횡성 여행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여행사, 숙박업소, 스포츠 시설과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꾀한다.

1회차 9월 20일부터 21일, 2회차 27일부터 28일로 나누어 참가자를 모집하며 1회차에서는 수영강습을 2회차에서는 볼링 강습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 2회차 참가자 전원은 횡성호수길 트레킹, 횡성루지 및 도자기 체험과 함께 횡성한우를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으며 해발 850m 숲체원에서의 힐링 시간, 볼거리 풍부한 전통시장 투어도 함께 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8월 19일부터 9월 6일까지로 회차당 4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개인당 5만원이다.

스포츠와 횡성 관광에 관심 있는 가족과 단체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횡성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QR코드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지역의 우수한 체육시설과 수려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횡성군이 레저와 휴양, 배움을 연계한 런케이션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명절, 경북 자연휴양림에서 자연 품으로 초대합니다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과 긴 연휴를 맞아 자연휴양림에서 가족과 친척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산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우선, 관광객들의 이용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22곳 자연휴양림에서 안전사고 최소화를 위해 건축·소방·전기·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점검과 환경 정비를 마치고, 방문객 맞이를 위한 준비를 완료했다.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만큼, 방문객

경북도, 추석연휴 식중독 예방‘손보구가세’실천 당부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도민들이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식중독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20~2024년) 도내 식중독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 발생은 20건(367명)으로, 전체 식중독 환자의 32%를 차지했다.특히, 가을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은 살모넬라로, 달걀 조리 과정에서의 위생 부주의가 가장 큰 원인으로 분석됐다.이에

김민석 국무총리, 장흥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 방문

[뉴스스텝] 장흥군은 김민석 국무총리가 7일 장흥군 안양면 해창리 일원을 방문해 ‘벼 깨씨무늬병’ 피해 현장을 점검했다고 전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최근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 벼 깨씨무늬병의 피해 상황을 살피고, 정부 차원의 지원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현장에는 김민석 총리와 김영록 전남도지사, 문금주 국회의원,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김 총리는 약 1시간 동안 피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