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정선,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 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0:10:25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강원랜드 하이원 마운틴 콘도 잔디광장에서 강원랜드 가을철 단풍놀이 관광객을 상대로 김장을 주제로 한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대전’(부제 : 김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와 정선군 농업인단체연합회의 협력으로 추진되며, 김장체험 행사,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 운영, 각종 공연 및 이벤트 진행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진행된다.

젓갈과 소금을 제외한 모든 김장체험 재료는 정선군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로만 사용하며, 체험 활동은 김장체험을 신청한 330팀, 900여 명이 참가하며 정선군 농업인단체 연합회 회원 30명이 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정선 명품 고춧가루, 반천 마늘, 정선 토종잣 등이 재료로 사용되고 지역의 김치 장인이 출연하여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설명하는 등 정선 김치의 우수성을 알린다.

이와 함께 관내 대표 농특산물 판매업체 20개 업체가 참가하는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도 운영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수리취떡, 고춧가루, 사과, 꽃차류, 건나물(곤드레, 고사리), 감자, 옥수수 등을 선보이며, 김장과 어울리는 막걸리, 족발, 보쌈, 감자전, 배추전, 두부 김치구이 등의 정선군의 대표 먹거리도 판매된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정선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하고, 농특산물 종합 쇼핑몰 3개 (아리아리 몰, 정담은 몰, 정선 몰)를 널리 홍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로, 전국에서 모인 관광객에게 국민고향 정선의 청정 이미지와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