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정선,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 대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0:10:25
  • -
  • +
  • 인쇄
▲ 정선군청

[뉴스스텝] 정선군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강원랜드 하이원 마운틴 콘도 잔디광장에서 강원랜드 가을철 단풍놀이 관광객을 상대로 김장을 주제로 한 ‘2024년 정선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대전’(부제 : 김장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와 정선군 농업인단체연합회의 협력으로 추진되며, 김장체험 행사,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 운영, 각종 공연 및 이벤트 진행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진행된다.

젓갈과 소금을 제외한 모든 김장체험 재료는 정선군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로만 사용하며, 체험 활동은 김장체험을 신청한 330팀, 900여 명이 참가하며 정선군 농업인단체 연합회 회원 30명이 행사를 지원한다.

특히 정선 명품 고춧가루, 반천 마늘, 정선 토종잣 등이 재료로 사용되고 지역의 김치 장인이 출연하여 김치를 담그는 방법을 설명하는 등 정선 김치의 우수성을 알린다.

이와 함께 관내 대표 농특산물 판매업체 20개 업체가 참가하는 농특산물 홍보 및 직거래 장터도 운영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수리취떡, 고춧가루, 사과, 꽃차류, 건나물(곤드레, 고사리), 감자, 옥수수 등을 선보이며, 김장과 어울리는 막걸리, 족발, 보쌈, 감자전, 배추전, 두부 김치구이 등의 정선군의 대표 먹거리도 판매된다.

이창민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행사는 정선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하고, 농특산물 종합 쇼핑몰 3개 (아리아리 몰, 정담은 몰, 정선 몰)를 널리 홍보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로, 전국에서 모인 관광객에게 국민고향 정선의 청정 이미지와 우수 농특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연 경기도지사, ‘의왕 도깨비시장 방문'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도 지원으로 폭설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의왕 도깨비시장을 찾아 상인들을 격려했다. 2024년 11월 의왕 도깨비시장이 폭설 피해를 당한 후 세 번째 방문이다.15일 27번째 민생경제 현장투어(달달버스-달려간 곳마다 달라집니다)차 의왕시를 찾은 김동연 지사는 도깨비시장 피해복구 공사 진행 상황과 설을 앞둔 시장 물가 동향 등을 점검하며 시장 상인들과 대화를 나눴다.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고시’

[뉴스스텝] 양주시가 15일, 비시가화지역의 체계적인 관리와 계획적 개발을 유도하기 위한 ‘양주시 성장관리계획구역 재정비 계획’을 최종 고시했다. 이번 재정비는 2024년 수립된 기존 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최근 여건 변화와 주민 의견을 반영해 계획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성장관리계획구역은 개발 수요가 증가해 난개발 우려가 있는 비시가화지역을 대상으로, 무분별한 개발을 방지하

창원특례시 누비자 1월 24일(토) 24시간 누비자 일시 중단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공영자전거 누비자 서비스가 2026년 1월 24일 00시부터 24시까지 중단 된다고 밝혔다. 이번 일시 중단은 KT 데이터 센터 김해지점 서비스 중단에 따라 누비자 서버 등 정보시스템 일체를 KT 서부산지점으로 이전하는 작업에 따른 것이다. 누비자 서비스는 1월 24일 00시부터 모든 대여소의 대여·반납, 누비자 누리집(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 일시적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