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5 10:15:28
  • -
  • +
  • 인쇄
19개 단체 참여 인공지능 활용과 업사이클링 배워
▲ 업사이클링 교육

[뉴스스텝]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4일 김해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소속 19개 단체 대표, 회원 57명이 참석해 여성지도자로서 실질적이고 밀도 있는 교육을 받았다.

교육 1부에서는 김옥경 강사가 ‘챗GPT 활용’을 주제로 최신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정보활용능력 향상 방안을 중심으로 강의했다.

2부에서는 이난이 강사가 ‘업사이클링 교육 및 제품 만들기’로 친환경 감수성과 창의력을 높이는 체험형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참석 한 회원은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삶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게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명자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여성지도자들이 시대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의 교육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전문성과 리더십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