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희망나눔센터, 깨끗한 김제시 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9 10:10:05
  • -
  • +
  • 인쇄
▲ 김제희망나눔센터, 깨끗한 김제시 만들기 환경정화활동 펼쳐

[뉴스스텝] 김제시는 김제희망나눔센터(대표 이기석)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금산사 일대에서 청결한 김제시 조성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6일 실시된 이번 활동은 김제희망나눔센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하천 및 도로변에 방치된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며 깨끗한 지역 이미지 제고를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금산사 일대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인 만큼,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정화 활동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이번 봉사의 의미가 컸다.

김제희망나눔센터 이기석대표는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통해 김제시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시 자원순환과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대청소에 참여해주신 김제희망나눔센터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자원순환과 직원들도 매달 진행하는 정화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제희망나눔센터는 환경 정화 활동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지원, 나눔 실천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