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전문봉사회 공식 출범, 지역 재능나눔 활동 본격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0:15:22
  • -
  • +
  • 인쇄
▲ 서천군 전문봉사회 공식 출범

[뉴스스텝]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일 서천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서천군 전문봉사회 결성식’을 열고, 전문성을 갖춘 5개 전문봉사단 53명의 회원을 공식 발족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성식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재능나눔 활동을 체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웅 서천군수, 권순우 서천군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등 80여명이 참석해 전문봉사회의 출범을 축하했다.

서천군 전문봉사회는 △SPC나눔봉사회 △손마사지봉사회 △풍선아트봉사회 △이미용봉사회 △동백커피바리스타봉사회 등 5개 단체로 구성됐으며, 올해 전문교육을 통해 양성된 신규 전문봉사자와 기존 봉사단이 함께 기반을 갖췄다.

결성식에서는 참여자 전원이 ‘자원봉사자 실천다짐’을 낭독하며 새로운 출발을 다졌으며, 기존 봉사자들이 신규 회원에게 축하 꽃과 봉사자 명찰을 전달해 활동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백옥숙 서천군자원봉사센터장은 “전문봉사회가 지역에 꼭 필요한 도움을 전하는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봉사단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문화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전문봉사회는 지역 복지기관과 각종 행사 현장에서 재능 기반 봉사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천군, 2025년 자활한마당 대회 개최

[뉴스스텝] 서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18일 서천읍 행복나눔센터 2층에서 제13회 서천지역자활한마당 대회를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자활근로사업 참여자와 자활기업 관계자, 자활센터 종사자, 관내 기관·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자활을 위해 노력해 온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 의식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활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지역사회복지 증진을 위해

안산시, 장애인 체육인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안산시는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8일 안산상공회의소 그레이트컨벤션에서 200여 명의 장애인 체육인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안산시 장애인 체육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열린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박태순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에서는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올 한 해 안산시 장애인체육을 빛낸 최우수 선수, 단체 및

춘천시 마임으로 건네는 마음의 이야기, 기획공연 ‘ㅁㅇ,ㅁㅇ’

[뉴스스텝] 마음을 보여주고 마음을 건네는 감각의 예술 마임이 축제극장 몸짓에서 열린다.춘천마임축제(이사장 정재연)가 24일 오후 7시 기획공연 ‘ㅁㅇ,ㅁㅇ’을 선보인다. ‘ㅁㅇ,ㅁㅇ’은 ‘마임, 마음’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품은 제목으로 마임을 보는 순간 마음을 보고, 마임을 하는 순간 마음을 건넨다는 의미를 가졌다.공연은 마임, 음악, 서커스가 하나의 감각적 흐름으로 연결되는 무대로 짜여졌다. 이두성 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